만화 미적분 7일만에 끝내기 만화 7일 만에 끝내기
이시야마 타이라 외 지음, 정세환 옮김 / 살림Math / 200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런 책을 읽을 때면 항상 하는 생각이지만 정말 7일 안에 끝낼 수 있을까 한다. (그리고는 대부분 실망한다.^^;;)

작은 책으로, 게다가 만화라는 특성상 별 내용 없이 분량만 많은 경우를 보아 왔기에 큰 기대 없이 읽기 시작했다.
하지만 앞쪽에서 글과 수식으로 설명하고 유사한 내용을 만화와 그림으로 다시 제시해주면서 이해도를 높여주고, 왜 미분하면 지수가 하나 낮아지는 지처럼 많은 입시 강의에서 단순히 암기 하던 공식들을 좀 더 세밀하게 설명하며, 적분에서 구분구적법이나 미적분의 기본정리에 대한 증명 (물론 하나만 나와 아쉬운 감도 있다.^^;;) 까지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7일만에 모든 것을 끝내기는 어려워도 (만화 고등 수학 공식 7일만에 끝내기와 비교해 공식 설명과 증명이 훨씬 알찬 대신 문제 수는 적다.) 한 번 읽고 나면 학생들이 좀 더 수월하게 미적분에 접근할 수 있지 않을까?


다만 문과만
하지만 아무리 미적분을 상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했다 해도 이 작은 책에서 미적분을 끝내기는 어렵다. 여기 나온 미적분은 딱 문과 수학인 ‘미적분과 통계 기본’의 쉬운 문제풀이에 필요한 정도의 수준으로 혹시 수학 2 이상을 하는 학생들은 재미있게 읽다가(학습만화 치고는 만화가 재미있는 편이다. ^^) 뭔가 허전함을 느낄 수밖에.
이 작은 책에선 삼각함수의 미적분이라던가, 지수함수, 로그함수의 미적분 등은 전혀 나오지 않는다. 딱 문과 미적분과 통계 기본의 미적분이라 아쉬울 수도.

 

미리 미적분을 경험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잘 맞는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