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회계의 기초 - 개념을 확! 잡아주는 ㅣ 합격달인의 명품강의 시리즈
구자관 지음 / 도어즈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처음으로 회계 시험을 준비하게 되어 구입했었다. 사실 무료 강의가 있다해서 구입했는데 만족스럽진 않았다.

(일반 공책과 크기 비교.^^)
책 내용은 회계가 사용하는 용어들에는 어떤 게 있는가를 간략하게 살피는데에 적당한데, 일반 공책 정도 크기에다가 아주 얇은 책이기 때문에 (100쪽 조금 넘는 양) 일단 별 다른 내용이 없는 이 책만 놓고 평가하기는 어려울 것 같고, 저자의 무료 강의와 연결해서 평가해야 할 듯하다.
부담 없이 회계에서 어떤 용어들이 사용되는지 알아보기 위한 목적에서라면 나쁘지 않다. 하지만 책 내용 자체는 '회계학 리스타트'처럼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기는 어려우면서도, 회계전공서적이나 공사, 공무원 시험을 위한 회계학개론 책들처럼 자세한 것도 아니다.
기초만을 다루는 책이라 그렇겠지만 일반 서적들 역시 기초부터 들어가기 때문에 회계를 처음 시작하는 수험자나, 교양으로 회계 공부를 하는 사람들이 꼭 이 책으로 시작한 뒤에 전문서적을 보라고 이야기 하기도 어렵다.
그렇다고 내미있게 설명한 책도 아니라서 더 모호하다.
그리고 강의 내용은 좋았지만 강사의 목소리 등 강의 방식과 자기 공부 방식이 맞는지에 대해서도 먼저 강의를 들어보고 생각하는 편이 좋을 것이다. (강사의 발음이 조금 독특한 부분이 있다. ^^)
위에서 아쉬운 부분 위주로 이야기 했는데, 사실 내가 공부하려던 시험이 이 내용과 중복되지 않는 부분이 많아서 그렇지 '전산회계'를 준비한다면 (회계사나 공사, 공단 등의 회계 시험을 준비하는 게 아니라 오직 전산회계라면) , 그리고 강사의 강의 스타일이나 목소리 등과 내 공부 방식과 맞다면, 이 책으로 시작해도 나쁘지 않다. '회계 천재가~' 시리즈 등처럼 이야기를 많이하느라 정작 계정과목 하나에 대한 설명을 얻고자 많은 장을 읽을 필요도 없고, 후속 강의와 연계도 할 수 있다.
하지만 일단 나랑은 별로 안 맞았다.
http://www.duzoni.com/main/index.html 여기서 강의를 들어보고 결정하는 걸 추천.
(그런데 회원 가입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