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부생리학 입문 - 개정3판
Eldra Pearl Solomon 지음, 박경한 외 옮김 / 이퍼블릭(범문사) / 201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먼저 저는 의학 등에 대한 전공자가 아니기 때문에 책을 바라보는 관점이 다를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기초 교양을 쌓기 위한 목적으로 구입한 책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너무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설명이 쉽고, 많은 그림과  알기쉬운 설명이 있기 때문에, 기초적인 생물 지식이 없어서 조금 힘들지만 걱정했던 것보다는 쉬워서 다행입니다. 

 

책이 담긴 그림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으며, 전문 용어는 영여(한글)의 순서로 적어 놓아 공부하기 좋고, 몇몇 단어들은 발음까지 나와 있습니다.  게다가 처음 접하는 사람도 '자문자답'을 통해 내가 공부한 내용을 다시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입문 서적인 만큼 뒤에 퀴즈와 요약 부분도 잘 되어 있고, 모든 그림에 색이 들어가서 보기가 편합니다. 다만 역자 서문에 따르면, '간호학, 보건학, 물리치료학' 등이나 '의예과생' 등에게 적당하고, 고, 의대생, 치대생,한의대생 등은 '무어 핵심 임상해부학'등 다른 책으로 공부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책의 재목 그대로 '입문'수준에서 다루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을 하고 있고, 해부생리학의 정의나, 인체를 이루는 기초 같은 기초교양적인 내용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초보자라면 이 책으로 시작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생물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분들도 천천히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한 번은 그냥 지나가면서, 두번째는 자세히 읽으며, 다음은 놓진 부분을 확인하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