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읽는 잠 못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
모기 겐이치로 지음, 김선숙 옮김, 박주홍 감수 / 성안당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르는 것이 참 많습니다. 읽을수록 무지는 더 크게 깨닫습니다. 배울수록 그동안 그릇되게 알고 가르쳤던 날들이 부끄러워졌습니다. 주어진 시간과 에너지가 제한적이다 보니, 배움의 열망이 커질수록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숙지하고 정리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이 생깁니다.



자연스럽게 뇌에 대한 관심으로 옮겨집니다. 뇌가 정보를 받아들이고, 그것을 저장하고 송출하는 일련의 과정이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도구 자체에 대한 이해는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뇌에 대해 더 많이 안다면, 그만큼 적은 에너지로 많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뇌 과학이 더욱 발전하고 있기에, 그에 걸맞은 최신 정보를 쉽게 전달해 줄 수 있는 책이 필요합니다. 이 책 『잠 못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 뇌』는 뇌과학자인 '모기 겐이치로' 박사가 쓴 책입니다. 뇌에 대한 51개의 에피소드로 질문과 답,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잠 못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 시리즈는 20여 개의 주제가 나와있습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를 통해 우리는 그 주제에 대해 즐겁고도 쉽게 최신의 정보를 배울 수 있습니다. 간명하게 잘 정리되어 있음에도 내용은 매우 알차고 깊이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 뇌에 대한 기초지식뿐만 아니라, 뇌가 가진 독특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AI의 발전이 가속화되고 있는 시대에 필수적인 정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뇌의 능력을 최대치로 발휘시킬 수 있는 방법을 통해 일상 가운데 유용하게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기초부터 고급까지 대부분의 정보를 아우르면서, 이러한 정보들을 적절하게 배치하고, 흥미롭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뇌 과학을 연구하기 위한 첫걸음이나, 뇌에 대한 앎을 통해 일상에서 효율적으로 배우고 정리하기 위한 독자에게 유용한 책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