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사람이 반드시 쓰는 글 습관 - 회사에서 무조건 통하는 무적의 글쓰기 센스
오쿠노 노부유키 지음, 명다인 옮김 / 더퀘스트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시지, SNS, 이메일, 기획안, 공문 등 글쓰기는 우리의 일상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상대방을 배려하는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글쓰기는 중요한 소통의 기술이 되었습니다. 하물며 직장에서의 글쓰기는 일상의 글쓰기에 비해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타고난 극소수의 글쟁이들을 제외하면, 글쓰기는 노력의 산물입니다. 그렇기에 어떤 글이 좋은 글인지를 분별하는 연습부터 시작하여, 꾸준히 글을 써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글쓰기에 관한 좋은 책은 비교적 빠르게 좋은 글을 쓸 수 있게 하는 안내자 역할을 합니다. 



이 책 『일 잘하는 사람이 반드시 쓰는 글 습관』은 명쾌하게 읽힐 수 있는 글이 어떤 글인지를 비교하고 분석해 줍니다. 이 책의 저자 오쿠노 노부유키는 자신의 글쓰기 책으로 50만 부의 판매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작가입니다. 다양하게 경험한 자신의 글쓰기를 토대로 하여 잘 읽히는 글쓰기 비법을 정리해 줍니다. 



무엇보다 이 책의 장점은 풍성한 실례에 있습니다. 다양한 문장을 통해서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글쓰기가 구체적으로 어떤 점에서 차이가 있는지를 밝힙니다. 글쓰기 대가들의 문장을 수록함과 동시에 각 챕터에서 추구하는 글쓰기와 그렇지 못한 글쓰기를 비교해 줍니다.



저자를 통해 사로잡는 첫 문장으로 시작하여, 멈추지 않고 계속 읽게 만드는 문장으로 이어지고, 유혹하는 전환 문장으로 정점을 찍게 한 뒤, 기분 좋은 마무리로 납득시키는 법칙을 독자들은 배울 수 있습니다. 피할 수 없는 글의 홍수 속에, 가치 있고 반짝이는 글을 쓰기 원하시는 분이라면 필요한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리뷰는 더퀘스트(@mini.book.map )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