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보다 괜찮은 어른 - 좋은 어른이 되고 싶은 내게 던지는 인생의 질문들
김혜민 지음 / 시크릿하우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을 만나고 싶다.

어른다운 어른이 되고 싶다.



반면교사로 삼아야 할 많은 어른을 만났는데,

나조차도 그와 같은 사람일 때의 당혹감.



조금 더 안다고

자신의 지식을 뽐내는 어른이 아니라,



조금 더 살았다고

자신의 경험을 맹신하는 어른이 아니라,



살아있는 지식을 자신의 언어로 표현하며,

겸손하게 자신을 낮추고 타인에 귀 기울이는 어른이고 싶다.



YTN 라디오 피디로 <눈 떠보니 50>의 저자이기도 한

피디이자 작가인 김혜민.



저자는 좋은 어른이 무엇일까를 고민하며

참 어른의 모습이 어떠해야 할지를 가득 채워놓았다.



비록 정답은 없겠지만

어른이 가져야 할 태도는 무엇인지를 다양한 관점에서 조망한다.



힘겨운 자리에 홀로 있는 사람들을 만났던 저자는

낮은 자와 공명하며 함께 만들어가는 사회를 꿈꾼다.



소외된 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다는 것

그것이 바로 어른이 지녀야 할 핵심적 태도다.



저자의 세심하고도 따스한 글은

옹졸했던 마음을 넉넉하게 한다.



여전히 부족하여 허점 투성이지만,

누군가에게 잠시라도 평안과 화목을 주는 어른이고 싶다.


*이 리뷰는 시크릿하우스(@secrethouse_book)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