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침내 핸드폰을 교체했다. 3 년 정도 사용했는데 치매환자같은 행동을 더러 했다. 통신사에서 무료핸드폰으로 교체해준다고 수시로 연락이 왔었지만 미루고 미루고 있던 참이었다. 한참동안 키가 안먹어 신경질을 부리고 있던 차에 KT의 연락을 받았다.  이런저런 모델들을 불러주는데 확인해본 결과 스마트폰은 없었다. 스마트폰으로는 교체가 안되느냐고 했더니 아이폰은 148000원정도 기기값을 내야하고 구글폰은 무료라고 한다. 값도 문제지만 나는 심플한 구글폰이 마음에 들었다. 단정하고 정갈한 것이 가장 아름답다고 믿는 내 취향에 가장 근접했다.  

 

 

통화량을 확인해보니 한달 평균 사용량이 100분 정도다.  가장 저가인 I-슬림제, 그러니까 한달 요금이 35000원에 부가세 별도이니 38500원이다.  통화 150분에 1년동안 무료 60분을 추가 해주고, 문자는 200건, 데이터 100M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통화나 문자는 알겠는데 데이터가 뭘 말하는지 몰라 이해하는데 한참걸렸다. WI-FI가 뭔지 3G는 뭔지 APN은 뭔지 블루투스며 테더링이며 외계인의 언어같은 것들이 너무 많다. 

아이들이 모두 스마트폰을 쓰니까 뭔가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었지만, 도움에도 한계가 있었다. 문제에 봉착할 때마다 아이들을 부르지만 그것도 한계가 있었다. 아이들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모두 다른 종류다. 딸은 아이폰4G, 아들은 노키아다. 그리고 나는 넥서스. 뭐 하나 통일되는 게 없는 집안이다. 참고로 우리집 가족의 혈액형은 모두 B형이다.
 

아들은 자기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음악듣는 것이라며 노키아를 선택했고, 딸년은 우리집 돈덩어리, 스타일을 무엇보다 최우선으로 치고 유행의 첨단을 걸어야하니 아이폰에 요금제도 밸류인지 뭔지 한달 요금이 7,8만원이다.  비록 무료폰이지만 여기에 나까지 합류하고보니 남은 건 이 집의 가장 한 사람뿐이다. 이 사람은 불과 2주 전에 핸드폰이 망가졌는데 통화량이 너무 많아 스마트폰을 쓰면 오히려 손해라고 일반폰을 기십만원 주고 새로 샀다.  

어쨌거나 스마트폰으로 바꾸고 나서 2주일 정도 나는 거의 원시인임을 통감하면서 보내야 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의 모임 카페에도 가입하고 부지런히 드나들었지만 앱이니 어플이니  넥원이니 전부 말을 반토막으로 잘라 사용하기 때문에 나는 그것이 뭘 말하는지 알아먹는데만도 며칠이 걸렸다. 그나마 스마트폰이 속을 안썩이면 좋겠는데 아침에 일어나면 비맞은 개가 제 몸의 물 털듯이 화면이 떨렸다. 자판입력에 익숙치 않아서 오타 작렬에 거의 반벙어리처럼 지냈다. 또 도무지 이해되지 않는 이상한 현상들이 생겨나서 그때마다 아이들을 불러댔다. 처음엔 엄마가 뭘 몰라서 그러려니 하다가 자기들이 해보더니 불량폰이라고, 돈생각하지말고 아이폰으로 교체하라고 큰소리다. 지들이 돈내줄 것도 아니면서...... 사실 나는 이 슬림제 요금도 문자며 통화며 데이터량은 남아돌것이다.  그런데 거기다 핸드폰 기기값까지 내야하는건 좀 심한 낭비다.  

두번 교체를 하고 세번째 핸드폰이 어제 도착했다. 오늘도 여전히 이해할 수 없는 현상들이 생겨났지만 이제 어떻게든 견뎌봐야겠다는 생각으로 내게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일단 깔았다. 그래봐야 Aldiko, Audiobooks라는 책 읽는 프로그램과 뉴스 어플, 그리고 오늘 알라딘에서 전자책을 시험삼아 다운받았다. 그리고 1000원을 주고 칼릴지브란의 <예언자>를 구매했다. 

영문으로 된 도리언 그레이의 초상과 오페라의 유령을 무료다운 받아 보고 있고 한글은 이것이 처음이다.  Aldiko라는 어플은 모르는 단어를 그자리에서 검색할 수 있고 트위터나 블로그 등과 공유할 수 있는 등 다양한 기능이 있다. 반면 알라딘에서 구매한 전자책을 볼수 있는 'K-전자책'이라는 어플은 이런 검색기능은 없는듯 하다. 기능의 문제보다도 나는 아직 익숙치 않은 탓인지 내용에 집중이 잘 안된다.  

그저 유리판 위에 물 흐르듯이 흘러가는 느낌의 책 읽기가 언제쯤 가슴이나 근육에 새겨질지...... 
그때까지 나는 또 얼마나 뜨거운 프라이팬 위의 참깨처럼 뛰어야할지 알 수 없다. 스마트폰보다 스마트해지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니다. 예언자여, 제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저의 앞날이 스마트하기를 예언하소서!  첫 전자책 구입기념으로 적어둔다.  

 

 

    

 

 

 

 

 


댓글(18)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1-01-29 19: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결국 스마트폰을 장만하셨군요. 트위터도 하시는 건가요?
그럼 이제 반딧불이님도 알라딘에 발길이 뜸해지시는 건가요?
음, 갑자기 우울해지는군요 ㅋㅋ
암튼 축하드립니다^^

반딧불이 2011-01-29 19:40   좋아요 0 | URL
트위터계정은 우리나라에 알려지기도 전부터 갖고 있었는걸요. 혼자 주절거리는 일에 익숙치 않아 가끔 들어가볼 뿐이에요. 아직은 스마트폰보다 트위터보다 후와님 계시는 이곳이 훨씬 편합니다.

축하받을 일은 아닌듯 하옵니다. 스마트폰가지고 씨름하는동안 어느 혹성에 와있나 싶었답니다.

넙치 2011-01-29 21: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지난 달에 스마트 폰으로 바꿨는데 제 경우에는 스마트 폰이 꼭 필요하지 않다는 결론;;
교보에서 쌩텍쥐페리의 <바람과 모래와 별들>이란 에세이를 다운 받았는데 내용이 집중 안돼서 아직도 다 읽지 못했어요.25% 읽었다고 표시가 되는데 언제 다 읽을지 기약이 없어요.ㅎㅎ;

반딧불이 2011-01-30 00:44   좋아요 0 | URL
저도 조만간 넙치님과 같은 결론이 나지 않을까 싶어요. 쓸만한 어플아시면 소개좀 해주셔요~

cyrus 2011-01-29 21: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스마트폰을 산다고해도 전자북 같은거 잘 안 읽을거 같아요, 쓸데없이
인터넷만 하다가 요금폭탄만 떠안게 될거 같아요 ^^;; 저도 아이폰 구입하려고 생각중이었는데 정말 요금이 장난 아니네요. -_-;;

반딧불이 2011-01-30 00:53   좋아요 0 | URL
전자책은 다운받으면 인터넷이 안되는 곳에서도 볼 수 있는것 같아요. 그리고 wi-fi존에서만 사용하면 약정한 요금만 내면 되는데요. 문제는 약정량을 다사용하고 난다음에 3G사용량에 대한 데이터요금 때문에 비용이 많아지는것 같아요. 더구나 통신사측에서 무슨 짓을 해놨는지 쓰지도 않는데 3G 데이터를 야금야금 갉아먹게 만들어놨어요. 혹시 사시게되면 설정을 잘 해두시면 괜찮으실거에요.

blanca 2011-01-29 23: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반딧불이님, 드뎌 스마트폰 유저에 합류하셨군요. 저같은 얼리 어답터가 놀아주지도 않을 것 같은 사람도 쓰고 있으니 반딧불이님은 금세 잘 활용하실 거예요. 구글폰, 궁금해요. 어떤지. 저는 전자책은 다운 안 받아 봤어요. 칼릴 지브란의 <예언자> 좋은 걸요.

반딧불이 2011-01-30 00:49   좋아요 0 | URL
뱁새가 황새 따라가려면 가랑이가 찢어진다죠. 아마도 곧 피흘릴 날이 오지 않을까 싶은걸요.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게 얼마나 많은데 종이책도 모자라 또 책이냐고 쿠사리 맞았어요. 제가 생체실험 먼저 하면 블랑카님 나중에 합류하시면 도움이 좀 되시려나요?

하이드 2011-01-30 01: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은 그냥 ... 책으로 읽으시는게 ^^ 폰으로 읽는건 당췌 익숙해질 것 같지가 않던데요.

저희 집은 A형,A형,A형 에 갤럭시스, 갤럭시스, 갤럭시스
한 일주일 전쯤 엄마가 갤럭시스로 바꾸면서 우리 모녀는 카톡(카카오톡)으로 대화중입니다. ㅎ

반딧불이 2011-01-30 01:17   좋아요 0 | URL
ㅋㅋ 혈액형과 스마트폰, 정말 재미있는 현상이군요. 딸과 저는 카카오톡이 되는데 아들은 그것도 안되더군요. 아주 동거하는 이방인입디다.

책은 그냥 책으로~ 아마도 저도 곧 하이드님 말씀에 동의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은데요. 아참~ 일전에 알려주신 컬러타일 깨기 저는 아직도 하고 있어요. 영어버전과 컬러블라인드 모드까지.ㅋㅋ

릴케 현상 2011-01-30 12: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감축드리옵니다. 빨리 숙련자가 되어서 사용법 특강을 해 주세요. 저도 자꾸 듣다 보면 장만할 날이 올지요^^

반딧불이 2011-01-30 14:40   좋아요 0 | URL
쳇 쳇 쳇~ 그러시와요. 저는 기능공이 될터이니 산책님은 서정주 시 산책 계속 하시와요~

2011-02-01 04:2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02-01 09:01   URL
비밀 댓글입니다.

파고세운닥나무 2011-02-01 10: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스마트폰 쓴 지 이제 1년이 된답니다. 유용하기도 한데, 매이는 시간도 많아서 골치도 좀 아프구요.
설연휴 잘 보내세요! 다음 명절은 다른 곳에서 맞을 것 같은데, 이렇게라도 인사 드려서 기쁘네요^^
복 많이 받으시구요!

반딧불이 2011-02-01 11:14   좋아요 0 | URL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누구나 겪는 일들을 저도 겪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

다른 곳에서 명절을 맞으시더라도 트위터는 계속하시는거지요? 가시기전에 인사드릴 기회가 있어야할텐데... 벌써부터 섭섭해지려고 합니다. 닥나무님께서도 즐거운 명절 보내시기 바래요.

파고세운닥나무 2011-02-01 11:46   좋아요 0 | URL
그 곳도 인터넷은 될테니까요^^
모르죠? 더 열심히 블로그 활동 할지도요...
반딧불이님도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라로 2011-02-02 00: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희 가족은 OB에요,,O형 한 명에 B형 수두룩..
지금까지 뭐든 남들보다 먼저 (그렇다고 어얼리 어댑터라는 말은 아니고,,^^;;)
뭐든 사용해야 하는 사람 중 한 명 인듯한데 어째 스마트 폰은 관심 밖일까요? 전???
늙은걸까요???ㅠㅠ
아무튼 반디불이님,,,,대단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