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가을엔가 문을 열었다는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타임빌라스에 다녀왔다.

사실 진작부터 가보고 싶었으나, 오픈 당시 구름 같은 닝겡들이 몰리고 주차전쟁에 진입하다가 결국 차를 돌렸다는 말에 가보기가 망설여졌다.

 

오늘도 버스를 타고 가자는 의견이 있었으나,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서 결국 차를 타고 오픈런하기로 했다.

 

다행히 차는 막히지 않고, 거의 다 가서 주차차량으로 좀 더디긴 했지만 아직 오픈 전이라 그런지 수월하게 도착했다. 오전 1020분 경, 이미 문 앞에 사람들이 장사진을 치고 있다. 오호라.



역시 초행길이라 전략을 세우는데 실패했다. 중앙 플레이빌(?)에 앉을 만한 벤치가 없어서 우선 테이블 슈킹에 전력했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해서 고생했다.

 

밖에 좀 있다가 너무 더워서 건물 안으로 피신. 역시 책쟁이답게 서점을 또 그냥 지나칠 수가 있나 그래. <휘게문고>라는 대형서점으로 보이는 서점으로 골인. 요즘 추세인지 서점에서도 커피를 판다. 오래 전에 <보더스> 같은 서점에서 커피를 파는 게 그렇게 낯설었는데말이지. 책과 커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그런 관계가 되었단 말인가.



삶은 다 먹고살자는 하는 짓들이다.

금강산도 식후경은 좀 진부하지. 하지만 어쩌랴 나의 곱창은 무언가 먹을 만한 것을 내놓으라고 아우성을 치고 있다.

 

나의 픽은 <이터스>라는 메히코 식당이었다.

예전에 즐겨 먹던 치킨 케사디야와 피히타 생각이 절로 났다.

타코 전문점이라고 하는데 부리또도 있었지만, 파히타 메뉴는 보이지 않는다.

지글지글 타다시피 하는 무쇠 그릴에 올라간 쇠고기 조각에 갖은 양념들을 싸서 먹는 맛이 일품이었는데.



우리의 초이스는 시그니처 타코 플래터였다. 그렇지 이 정도는 먹어 줘야지.

다른 곳은 이 정도는 아닌데, 유독 이 식당만 웨이팅이 장난 아니다. 40분을 기다려서 겨우 테이블 안내를 받을 수가 있었다.

 

게다가 테이블 세팅부터 시작해서 음식도 받아다 먹어야 하고, 치우기까지 해야 한다.

그런데도 손님들이 줄을 대 섰다. 놀랍군 그래.

 

음식이 나오는 시간이 엄청 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빨라서 다행이었다.



부드러운 또띠야 6장 등판! 이것은 마치 브런치 셋트를 방불케 하는 세팅으로 각종 소스들과 과카몰리가 등장했다. 내가 또 아보카도는 먹지 않는데 과카몰리는 사랑하지. 배가 너무 고파, 일단 또띠야 한 장을 왼손에 척 얹어서 야채며 고명들을 잔뜩 올리기 시작한다.

 


칠리도 한 숟갈 크게 퍼 넣었는데 패착이었다. 너무 매웠다. 그래도 고수를 넣지 않은 게 어디냐 그래. 할라피뇨는 생각보다 맵지 않아서 다행이었다. 과카몰리를 마구 퍼먹다 보니 금새 바닥이 났다. 토마토 슬라이스는 왜 이렇게 맛있는 거임. 각종 야채와 소스들을 때려 넣고 레몬 조각을 손으로 쥐어짜면 끝.



타코 먹을 줄 모르는 친구를 위해 주문한 윙 앤 프라이즈였다. 드럽게 비싸더라.

감자튀김 쪼가리에 윙 6조각에 13,000원이라니 놀라운 단가가 아닐 수 없었다.

뭐 그래도 맛은 있더라만.



명색이 책쟁이인데 또 이런 데 갈 적에 책이 빠지면 서운하지.

재밌는 건, 그늘에 자리 잡는다고 깔개하고 수건 그리고 책을 내삐두었다.

누가 가져가면 어쩌냐는 말에, 걱정하지 말라고 다른 건 몰라도 책은 안 가져 간다고 퉁겨 주었다. 책도 아는 사람이나 슈킹해 가지, 아웃렛 같은 곳에서 누가 책을 가져 가니 그래.

아니나 다를까 실컷 돌아다니다 가 보니 책장이 바람에 팔랑팔랑대고 있었다. 내 예상이 1도 빗나가지 않았다.


많이 읽지는 못했어도 서너장이라도 읽었으니 다행이다.



재미진 것들이 많았는데 그 중에 어느 식당에서 만난 마늘-옥수수-토메이로 삼총사다. 그 옆에는 파친구도 있었는데 옆으로 엎어져 있어서 굳이 사진을 찍지는 않았다. 여유가 있었으면 사진을 좀 더 많이 찍었을텐데 좀 아쉽다.

 

6시 정도에 귀환하기 시작했는데, 이건 마치 퇴근하는 줄. 평일보다 더 빡센 하루였다.

  


댓글(19) 먼댓글(0) 좋아요(3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페넬로페 2022-06-01 21:51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타임빌라스가 아울렛이네요.
저는 물놀이라도 가신 줄 알았어요 ㅎㅎ
서점도 좋아보이고 음식도 맛있겠어요.
멕시코 음식은 일단 처음엔 좋은데 먹다보면 느끼함이 점점 달아올라 결국 남기고 나오는 경험을 몇 번 한적이 있어 항상 맥주를 옆에 두고 먹어요
생각보다 쇼핑은 피곤한 노동이예요^^

레삭매냐 2022-06-02 07:26   좋아요 2 | URL
아웃렛에 쇼핑을 하러 간
것은 아니었고 고저 구경차
갔었답니다. 쇼핑은 중노동
입니다.

물놀이하는 곳이 있는데
휴일에는 운영을 안한다고
하더라구요. 아해들이 물놀
이 복장에 물총까지 풀 무장
을 하고 등장했으나 운영하
시는 분들의 제지로 그만 -

정확하십니다. 어찌나 예전
에 즐겨 마시던 코O나 맥주
가 생각나는지요. 그 맥주회
사는 망하지 않았나 모르겠
네요.

mini74 2022-06-01 23:0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드럽게 비싸다 ㅎㅎㅎ 토마토 넘 귀엽네요 울퉁불퉁 멋진 몸매에 ~ 이 노래 조카가 너무 좋아해서 동해가는 길에 100번 넘게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악아떼가 나올라 도 한 백번듣고 ㅠㅠ 이 밤에 타코 먹고싶네요~~

레삭매냐 2022-06-02 07:28   좋아요 2 | URL
제가 또 저런 귀요미 캐릭에
환장을 해서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답니다.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아울렛
이라 그런지 가격이 ㅎㄷㄷ
이었습니다. 외쿡의 아울렛들
은 가격이 참 착한데, 울나라
아울렛은 가격이 사악했습니다.

귤이 회하를 건너 탱자가 된다
는 말이 생각나더군요.

예전에 귀에 못이 박히게 곰
세마리 듣던 시절 생각에 공
포가 엄습했습니다.

타코, 부리또, 케사디야 그리
고 파히타는 고저 사랑입니다.

라로 2022-06-02 01:44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저 이제 일하고 와서 씻고 자려고 침대에 앉아서 머리 말릴때까지 북플 보려고 했는데 이 글 보니까 넘나 배고프다요. 흑 참아야 하느니라~~~ㅠㅠ

레삭매냐 2022-06-02 07:31   좋아요 2 | URL
그니깐요 야식은 피해야 하는데 -
가끔 비루에 감자칩을 먹곤 하는데
먹고 나서 항상 죄책감에 시달리지
요. 잘 참으셨습니다.

새파랑 2022-06-02 05:44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타임빌라스 처음 들어보네요 ㅋ <휘게문고>의 책장이 가장 민음에 듭니다 ㅋ 저 위에 책은 어떻게 꺼낼지 궁금하네요 🤔

레삭매냐 2022-06-02 07:34   좋아요 3 | URL
이번에 부산에서 시와 한 약속
지키지 않고 배짱영업하다가
철퇴맞은 대기업이 운영하는
아울렛이랍니다.

저도 안 그래서 궁금했는데
입구 옆에 보니 큰 사다리가
있어서 그걸 이용하는 것 같
더라구요.

아무래도 서가가 높으면 책
을 꺼내기가 쉽지 않겠죠.

아울렛 방문기를 가장한 타코
먹방 자랑질이 아니었나 싶습
니다.

coolcat329 2022-06-02 09:5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아 이런 곳도 있군요. 처음 들어봅니다. 맞아요. 책은 안 가져갑니다 ㅋㅋ
윙 8조각은 줘야죠.ㅠㅠ 비싸네요.

레삭매냐 2022-06-02 10:05   좋아요 2 | URL
예전에 어디선가 폭동이
일어나서 시내의 모든 상점
들이 죄다 털렸는데 유일하
게 안 털린 곳이 바로 서점
이었다고 하더라구요 -

메히코 음식이 원래 그렇게
비싸지 않을 텐데, 프리미엄
땜시 비싼 것 같아요.

프레이야 2022-06-02 09:5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어딘가 했더니 의왕이군요. 멀어도 넘 멀어서 가보긴 그렇지만 멋지네요. 휘게문고! 핀란드 풍일까요. 근데 부산시와 무슨 약속을 하고 어겼을까요 그게 궁금합니다요 ㅎㅎ

레삭매냐 2022-06-02 10:07   좋아요 1 | URL
부산 광복동 백화점 옆에
무슨 랜드마크 타워인가를
만들어 준다고 13년 전에
약속하고, 상업시설인 백화
점은 임시사용승인을 받아
계속 영업하면서 약속을 지
키지 않았다고 하더라구요.

시에서는 환장할 노릇이지요.

부산 OO월드도 약속대로 만
들지 않고 오로지 토지 불하
받아서 다른 상업 시설들로
장사만 하려니 시에서 아주
미운털이 단디 박힌 듯 합니
다.

프레이야 2022-06-02 10:12   좋아요 2 | URL
그렇군요. 광복동 백화점 매장도 없어질거라는 뉴스 봤어요. 말만 앞세우고 거짓말하고 이게 무슨 ㅠ

Forgettable. 2022-06-02 12:1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동네 분이셨군요?! ㅎㅎ 아울렛에서는 책 안가져간다는 말에 혼자 웃고 갑니다. ㅎㅎ

레삭매냐 2022-06-02 16:56   좋아요 2 | URL
그러게요, 책은 안 걷어 가더라구요 ㅋㅋ
아, 이웃분이신가요? 반갑습니다.

그레이스 2022-06-02 21:5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책쟁이 레삭메냐님 하루 넘 즐거워보이세요^^
역시 먹고 책보고 하는 하루가 제일 좋아요 ^^

레삭매냐 2022-06-03 01:01   좋아요 2 | URL
일할 적에는 참 시간이 가지
않는데 놀고 먹을 적에는
그야말로 시간이 휙휙 지나
가는 그런 느낌입니다.

바람돌이 2022-06-02 22:43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그래서 제 소원이 롯데 자이언츠 야구단의 구단이 제발 다른 기업으로 좀 바뀌었으면입니다. 야구 너무 좋은데 롯데는 너무 싫어... 부산 사람들 거의 다 그래요. ㅠ.ㅠ

레삭매냐 2022-06-03 01:03   좋아요 2 | URL
저는 야구만 스포츠라고 생각
하는 사람이라서요 ㅋㅋㅋ

그짝도 변화가 필요한 모양이
네요. 모기업이 나름 건실해서
구단을 팔거나 그럴 것 같지
않을 듯 싶네요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