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 아트북 : 동계 스포츠 - 손끝으로 완성하는 안티 스트레스 북 스티커 아트북 (싸이프레스) 5
진완.싸이프레스 콘텐츠기획팀 지음 / 싸이프레스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어린이용의 스티커 페인팅북을 만났었다. 그때는 확실히 스티커의 크기도 크고 붙이는 공간도 넓고 붙여야 하는 스티커의 숫자도 그다지 많지 않아서 하고자 마음 먹으면 금방이였다. 물론 그림도 복잡하지 않았다.

 

그런데 이번에 만난 『스티커 아트북-동계 스포츠』의 경우에는 어른들을 위한 스티커북으로 표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상당히 디테일한 색감을 자랑한다는 점에서 결코 적지 않은 스티커 숫자가 기대된다.

 

 

대한민국의 대표 금메달 효자 종목인 쇼트 트랙을 시작으로 크로스컨트리, 스키 점프, 스피드 스케이팅, 봅슬레이, 컬링, 피겨 스케이팅 등이 수록되어 있는데 책의 목차에는 이러한 종목들이 스티커북으로 완성된 모습이 담겨져 있고 아무래도 그림이 크고 분할된 면이 많아서 붙여야 하는 스티커수도 많다보니 조금은 세심함이 필요한 작업이다.

 

각 분할된 면에는 숫자가 적혀 있고 스티커 하단에도 숫자가 적혀 있기 때문에 둘을 잘 매칭시켜서 붙이는게 관건인데 면적이 넓어 붙이기 쉬운 스티커도 있지만 너무 작아서 자칫 떼어냈다 분실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안티 스트레스 북이라는 말이 있긴 하지만 아기 손톱만한 크기의 스티커를 그만큼이나 작은 면적에서 해당하는 숫자를 찾아야 하는 경우라면 집중력은 높아질지언정 안티 스트레스라고 당당히 말하기는 어려울지도 모르지만 컬러링북과는 확실히 또다른 매력이 있고 무엇보다도 컬러링북의 경우 어떤 색을 칠할지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독자가 정해야 한다는 점에서 다소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었다면 스티커 아트북의 경우에는 정해진 대로 붙이기만 하면 되니 고민할 필요가 없어서 좋다.

 

게다가 점잇기나 컬러링북처럼 따로 선을 긋거나 색칠을 하기 위한 다른 준비물이 필요없고 함께 수록되어 있는 스티커를 떼어서 붙이면 되니 이또한 좋은것 같다. 도안도 다양하고 완성하고 나면 상당히 입체적으로 느껴진다는 점에서 제법 멋진 작품이 되는것 같아 뿌듯함도 느껴지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