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영어 가이드북 - 45개국 여행자 차성희가 알려주는 트래블러를 위한 여행영어의 모든 것 (원어민 MP3 + 팟캐스트 음성강의 무료 제공)
차성희 지음 / C&K English(씨앤케이잉글리쉬)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영어를 잘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겨나는것 같지만 여전히 그 반대의 경우도 많아서 영어를 잘하는 방법만을 다룬 책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고 각종 영어자격시험은 입학은 물론 입사에 있어서도 이미 오래전부터 하나의 스펙이 되어 버린게 사실이다.

 

이런 이유 때문이 아니더라도 영어를 잘하면 정보를 얻는 측면에서도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되는데 그 이유는 누구라도 접속 가능한 인터넷 상에서 많은 자료와 정보들이 영어로 쓰여진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런 장점은 여행에 있어서도 그대로 작용한다.

 

해외여행을 갔을 때에 대체적으로 유명 관광지에서는 영어를 잘하면 의사소통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곤란을 겪을 일도 그만큼 줄어들게 마련인데 『여행영어 가이드북』는 그런 점에서 볼때 여행과 영어를 결합한 도서로 여름 휴가를 앞두고 해외로 나갈 사람들에겐 속성으로 큰 도움이 될것 같다.

 

 

저자는 스스로를 여행과 영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표현하고 있는데 22살에 처음 떠났던 유럽 여행에서 여행의 마력을 발견한 이후로 현재까지 45개국을 여행했다고 한다. 스스로가 외국 여행에서 영어의 필요성을 절실히 깨달았고 여행이 좋았기에 더 열심히 영어를 공부했다고 말한다. 아울러 가끔은 영어 쓸 일을 만들기 위해서 일부러 여행을 가기도 했다니 저자에게 있어서 여행과 영어는 마치 한 몸 같은 존재가 아닐까 싶다.

 

이 책에는 그런 저자가 지난 20여 년간 세계를 여행하는 동안 가장 자주 쓴 말들을 담고 있다고 하는데 그만큼 실전에 활용가능한 유용한 영어 표현이라고 할 수 있겠다. 특히 책의 구성은 해외여행에서 겪는 여러 상황별로 나누어서 영어 표현이 나오는데 예를 들면 'Fly'의 경우 비행기를 타러 가는 순간부터 공항에서 준비과정, 도착해서 다시 공항을 빠져나가는 전 과정에서 필요한 영어 표현이 나온다.

 

이외에도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숙소를 정하고 숙소에서 체류할 때, 맛집 탐방, 길을 잃었을 때와 길을 찾을 때, 여행 중 다양한 경험을 할 때, 벼룩 시장에서 물건을 고르고 구매할 때, 끝으로 분실과 도난 시에 필요한 유용한 표현들이 수록되어 있다.

 

각 상황에서 다시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약간의 보충 설명과 함께 영어 표현이 나오는데 영어 표현을 그 아래에 따로 정리해 두고 있고 영어 표현에는 우리말 번역이 적혀 있으며 그 표현들과 함께 알아두면 좋은 여행 정보 등도 표기해 두었기 때문에 미리 읽어보면 좋을것 같다. 덧붙여 간간이 나오는 유명 관광지의 풍경 사진을 보는 재미도 있는 그런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