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차가 더 좋아지는 시간 - 홍차와 어울리는 예쁜 그릇.티 푸드.플라워.소품
이유진(포도맘) 지음 / 넥서스BOOKS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홍차에 대해 잘 알지도 못하고 즐겨 마시는 것도 아니지만 최근 관심이 생기다보니 『홍차가 더 좋아지는 시간』이 궁금했다. 워낙에 종류도 많고 우려내는 방법에 따라서 맛도 천양지차다보니 어떻다고 말할 정도의 수준도 아니지만 개인적으로는 젯밥에 더 관심이 있다고 차도구나 찻잔처럼 이쁜 그릇에 눈길이 가서 홍차와 소품, 디저트 등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이 책을 읽어보고 싶었다.

 

저자는 자신이 홍차를 사랑하게 된 시간을 10년 정도로 고백하며 집에서 아이들과도 자연스럽게 마시며 때로는 지인들과 티타피, 티타임을 가지기도 한다고 말하는데 사실 이렇게 말하면 왠지 고상한 취미라든가 사치부린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것 같다고 걱정한다.

 

그러나 저마다 좋아하는게 다르고 조금의 사치라면 사치로 자신의 삶이 행복하다면 우리가 그것에 대해 왈가왈부할수는 없을 것이다.

 

 

책에는 상당히 다양한 이야기들이 소개되는데 앞서 이야기한것처럼 이름도 생소한 다양한 차(홍차) 그 자체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이를 즐기는 티타임이나 좀더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홍차 클래스 등에 대한 이야기, 음식도 맛만큼이나 플레이팅이 중요하듯 홍차는 다양한 도구가 있고 그중에서도 그릇에 해당하는 찻잔이나 티포트, 디저트 등을 담는 그릇도 맛있고 흔치 않은 홍차를 더 빛나게 해준다는 점에서 홍차를 선택하고자 하는 분들이나 티잔이나 티포트 등과 같은 그릇을 선택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정보 제공의 페이지가 될 것 같다.

 

최근 집을 인테리어해서 인터넷으로 공개를 하는 것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중에는 홈 카페 분위기를 내는 인테리어도 심심찮게 볼 수 있는 만큼 이 책은 그 정도까지의 공사는 못하더라도 차와 사이드 메뉴로 진짜 카페에서 브런치를 하는것 같은 기분을 낼 수 있도록 해 줄것 같다.

 

앞서 차를 담는 그릇류에 대한 이야기의 보충으로 차를 마실 때 그 분위기를 더 낼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소품에 대해 소개하는 페이지는 저자처럼 가족, 가까운 지인, 아니면 혼자서 마시더라도 충분히 멋스럽게 테이블을 빛낼 수 있다는 점에서 소품 활용법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마지막 파트 6은 앞선 내용에서 언급되었던 정보들을 좀더 구체화시키고 있다는 점에서, 그곳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나 평가를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 같긴 하지만 사실 어떤 면에서는 홍보라고 볼 수도 있을것 같아 독자 개인의 판단에 맡겨야 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