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영의 News English 2 - 월드 뉴스로 다양한 표현을 마스터하는 가장 쉽고 빠른 길
윤희영 지음 / 샘터사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를  위해 영자 신문을 구독하는 경우나 아니면 인터넷에서 영어 기사를 스크랩해 이를 활용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시사와 영어 공부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유익하고 잘만 활용하면 독해나 영어단어 문법 등에 이르기까지 영어 학습의 다양한 부분이 가능하기 때문에 활동도가 높다고 생각하는데 첫 번째 도서에 이른 『윤희영의 뉴스 잉글리시 2』는 매주 <조선일보>에서 연재되고 있는 ‘윤희영의 News English’이라는 칼럼을 바탕으로 제작되어 월드 뉴스로 직독직해가 가능하다고 하고 있다.

 

직독직해의 장점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빠르다는 것일테다. 1분 1초를 다투는 시험장에서 영어지문을 읽는 동시에 바로 독해해낸다면 그만큼 풀이의 시간도 줄고 점차 이것이 습관이 되면 말을 할때에도 머릿속으로 문장의 구조를 분석하고 독해해서 이를 우리말로 다시 표현하는 등의 번거로운 절차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나 효용면에서도 더 유익하고 이 책은 바로 이점에 주목해 연재되었고 그중의 내용을 간추려 책에 담아냈기 때문에 직독직해의 방법도 익힐 수 있다.

 

 

시시각각 변하는 국제 정세나 해외의 유명한 기사 등을 만날 수 있고 자신이 직접 읽고 독해할 수 있어서 좋은데 이는 시사적인 내용이 반영된다는 점에서도 시험에서 분명 장점으로 부각될것 같다.

 

이번에 만나게 될 뉴스에는 총 다섯 가지의 키워드는 감동, 정치 · 사회, 삶 · 명언, 정보, 화제로 가장 먼저 세상에 이런 일이에나 나옴직한 감동 스토리이다. 결혼기념일을 맞아 찾은 식당에서 많은 사람들이 늦어지는 서비스에 웨이터에게 불평불만을 토로하는 가운데 오히려 과한 팁을 건내고 나온 두 부부의 이야기는 역지사지의 정신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한다.

 

또한 가족들을 위해 자신의 꿈마저 희생한 아버지를 추억하며 살아생전 아버지의 꿈인 해외여행을 떠난 딸이 그 과정에서 느끼게 되는 진정한 행복의 의미도 읽을 수 있고 아주 놀라운 우연으로 만난 전직 산부인과 의사와 현직 의사의 사연, 중국의 억만장자가 자신의 고향 마을을 전부 불도저로 밀어버린 사연 뒤에 감춰진 감동 스토리 등도 읽을 수 있다.

 

정치와 사회 부분을 보면 미국인이 미식축구나 농구는 좋아하지만 상대적으로 축구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은 이유에 대한 미국이라는 나라에 대한 이야기나 최근 국제 사회의 긴장과 평화와도 무관하지 않은 이슬람 국가의 무기 사용, 미국와 중국의 전쟁 가능성, 러시아의 전술 이야기 등이 나온다.

 

이외에도 우리가 자신의 삶을 어떤 자세로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성공을 위해 한번에 많은 것을 투자하기 보다는 하루의 1%를 투자해 조금씩 변화시킬 때 이것이 습관으로 이어져 결국 성공할 수 있다는 이야기, 비록 무신론자이지만 그 의미만큼은 모두가 좋아할만한 성경 구절 등이 나온다.

 

앎과 정보에 대한 이야기에서는 우리가 알고 있는 것과는 다른 의식상식이나 바이러스와 관련해 우리가 생각해봐야 할 문제 등이 있으며 흥미로웠던 내용은 우리가 어떤 음식이 먹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은 실제로 우리 몸이 그 음식에 있는 영양소를 필요로하기 때문이라는 이야기였다.

 

 

끝으로 첫 번째 키워드가 감동으로 세상을 놀라게 했다면 마지막은 특이함으로 세상을 놀라게 한 내용이라고 볼 수 있겠다. 한 애니메이션 아티스트가 표현한 디즈니 주인공들의 행복하지 않은 결말이나 일상적인 모습을 탈피해 오히려 관심을 유발했을 다소 괴짜스러운 미국 사우스웨스트항공의 한 스튜디어스 이야기, 선글라스를 끼면 사람이 더 멋져 보이는 과학적인 근거 등이 소개된다.

 

먼저 우리말로 번역된 해외뉴스가 나오고 다음으로는 영어 기사가 나오는데 이때 영어기사가 수록된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다만, 우리말 기사에서는 직독직해를 위해 필요한 표현은 우리말 바로 뒤에 그 표현의 영어식 표현을 괄호 안에 표기하고 있고 페이지 하단에는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단어를 각 챕터 별로 다섯 개를 꼽아 뜻과 예문을 함께 실고 있다.

 

기사가 끝이나면 관용구와 동의어를 통해서 심화학습을 할 수 있고 다음으로는 영어 원문 뉴스를 수록하고 있다. 쉬어가는 코너에서는 유머나 수수께끼, 명언이나 속담 코너를 활용해 일생생활에서 우리가 활용할 수 있는 표현을 담고 있으니 이 또한 챙겨보면 좋을것 같다.

 

<윤희영의 뉴스 잉글리시2> 책 미리보기  http://goo.gl/P4E52W

뉴스 잉글리시 조선일보 연재 중 http://goo.gl/K4L8s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