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7.2
샘터 편집부 엮음 / 샘터사(잡지) / 2017년 1월
평점 :
품절


 

한 권의 책을 읽기가 부담스럽다면 다소 가벼운 분량이지만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는 잡지를 읽는 것으로 독서를 시작해도 좋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이왕이면 다양하면서도 유익한 내용들로 채워진 잡지를 선택하는 것이 주요할텐데 샘터편집부에서 매월 출간하고 있는 '월간 샘터'의 경우에는 얇은 두께지만 매달 고정된 기획에 새로운 이야기를 만날 수 있어서 좋은것 같다.

 

특히나 월간 샘터는 '내가 만드는 행복, 함께 나누는 기쁨'을 모토로 지난 1970년에서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데『샘터 (월간) : 2월 [2017]』의 경우에는 '시샘달(꼼샘추위가 있는 겨울의 끝 달)'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이달의 특집은 '이 노래 들으면 추억이 생각나요'인데 이 기사를 보고 있노라면 음악과 노래가 지니는 놀라운 힘을 다시금 깨닫게 되는것 같다. 개인적으로 2월호에서 좋았던 기사는 '이 여자가 사는 법'에 소개된 일러스트레이터 살구 편이였다.

 

《나의 순결한 행성》이란 책을 쓴 살구 작가의 본명은 이은지 씨로 로맨스 영화의 한 장면 같은 서정적인 그림으로 여성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한다. 월 이용자가 무려 190만 명에 달하며 1년간 누적 조회수가 300만 건을 기록했을 정도라고 하는데 최근 출판계에서 따뜻한 글과 함께 아름다운 그림이 어울어진 책들이 인기인 것을 생각하면 여러모로 관심있게 본 기사라고 생각한다.

 

이외에도 '브랜드 다이어리'에서는 시계의 본질에 집중하는 '브래들리 타임피스'를 소개하고 있는데 네이밍 스토리에서부터 감동적인, 그 정신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시계 이야기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전하는 다양한 이야기, 우리내 이웃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비롯해 샘터에서 출간되는 신간 도서 정보는 물론 과학, 철학, 건축, 문화·예술, 인생 등의 다양한 콘텐츠에 묻어나는 이야기는 이 잡지가 결코 무게만큼 가볍지 않다는 것을 절로 느끼게 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