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에 사는 남자 3
유현숙 지음 / 재담북스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KBS에서 방영된 <우리 집에 사는 남자>의  동명의 원작 웹툰 만화 『우리집에 사는 남자』의 마지막 시리즈이자 3권에서는 등장인물들의 갈등과 오해, 그리고 화해와 사랑의 결실이 그려진다.

 

2권에서 동진으로부터 난길에 대해 듣게 된 나리가 고향으로 내려오다 접촉사고가 발생하고 상대 운전자(앞서 등장한 난길의 친구다)의 차안에 덕순이 잡혀 있는 것을 알게 된다. 결국 덕순 대신 잡혀간 나리를 찾고자 난길은 친구의 부름에 달려가고 그곳에서 몸싸움을 하지만 외딴 곳에 갇히게 된다.

 

하지만 이마저도 친구가 잘못 처리해 문을 잠기지 않고 둘은 산을 내려오다가 길을 잃게 된다. 서로의 체온에 의지하다 둘을 찾아나선 경찰과 덕봉에 의해 발견되어 마을로 돌아온다. 하지만 그전에 두 사람은 대화를 통해서 엄마와 난길의 결혼에 대한 실체를 모두 알게 되고 나리는 몰랐겠지만 그녀가 덕봉과 함께 산을 내려오기 전 보았던 난길의 모습이 마지막이 된다.

 

 

이후 난길은 종적을 감춰버리고 나리는 결국 직장을 그만두고 홍만두로 내려와 난길과 장사를 했던 직원의 도움을 받아가며 본격적으로 만두가게를 꾸려간다. 과거 난길이 자신을 희생하면서 소중한 사람과의 추억을 지키려 한것처럼 이제는 자신이 그렇게 하기로 마음 먹은 것이다.

 

덕봉과는 연인 아닌 연인처럼 지내지만 좀더 확실한 관계를 원하는 그의 마음을 받아들일 수 없었던 나리를 그의 반지를 거절하고 결국 두 사람은 좁은 시골마을에서 너무나 자주 부딪히며 서먹한 관계로 지낸다.

 

그러던 중 만두 가게를 운영하게 된 나리가 전국의 맛집을 찾아다니다 들른 한 가게에서 난길을 만난다. 그는 그 가게 주방에서 일하고 있었는데 두 사람은 서로의 솔직한 마음을 고백하지 못한 채 몇 번의 만남을 갖는다.

 

이때 미주가 다시 등장해(참 끈질기다. 어쩌면 이 이야기에서 가장 악역이라고 할 수 있는 인물이다) 둘 사이를 훼방놓고 누구보다 나리와 동진, 미주 사이의 일을 잘 아는 난길이 오히려 미주와 사귀는 듯한 행동을 하면서 나리는 또다시 상처를 입게 된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나리에게 상처를 준 난길의 작전이자 계획이였는데...

 

어느 날 우리 집에 살게 된 나보다 어린 새아빠. 그의 정체가 무엇인가를 밝혀가는 가운데 나리는 점차 스스로 성장해가고 난길은 자신이 그토록 바라던 소중한 사람과의 추억을 지키면서 비롯 피를 나누지는 않았지만 가족을 만들어가는 그런 이야기다.

 

드라마는 특성상 여러가지 요소들이 가미가 되었겠지만 웹툰은 지지부진하지 않고 속도감있게 전개되어서 좋고 결말 역시도 해피엔딩이면서 이야기 사이사이 가볍지 않게 무게있는 대사도 등장해서 여러모로 재미있게 읽었던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