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단어 무한 지배자 : 중등편 영어총알정복 시리즈
Jeremy Rhee(제레미 리) 지음 / 비욘드올(BEYOND ALL)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양한 책으로 제시된 바 있을 정도로 영어 교재만큼이나 많다. 누군가는 외우라고 말하고, 누군가는 외우지 말아야 한다고들 하지만 영단어에서만큼은 결국 외워야 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이다.

 

각종 영어 시험에서도 영단어를 얼마나 알고 있느냐에 따라 문제를 맞출 수 있기도 하고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을텐데 이 영단어라는 것이 범위가 끝이 없다보니 어디에서부터 시작해 어디까지 외워야 하는 것인지에 대한 의문도 생길 것이다.

 

그런 가운데『영단어 무한 지배자 중등편』는 '세상에서 가장 빠르게 익히는 최강 중등 영단어'라는 표제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영어총알정복 시리즈> 중에서도 증등편에 속하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초등학교 시절 공부능력이 부족하다 못해 미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였고 이는 중학교 때까지 이어졌다고 한다. 전교 180명 가운데 150등의 성작을 받았던 저자가 이후 서울대학교 인문대 합격은 물론 카투사로 군 복무를 마치고 이후에는 영어권 국가로 진출해서 다양한 국제 비즈니스 경험을 쌓았다고 하니 그가 과연 어떻게해서 이토록 놀라운 변화를 보였는지에 대한 노하우는 이 한 권의 영단어장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고 한다.

 

본격적인 영단어가 나오기 전 영단어 무한 지배자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있는 독자들은 영단어를 공부하기에 앞서서 이 부분을 먼저 읽고 시작하면 좋을것 같다. 또한 이 책의 활용법도 함께 알려주니 여러모로 놓치지 말아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활용해 공부할 학습자들을 위해서 저자는 공부 계획표를 제시하고 있는데 각자의 수준과 일정에 맞게 단어 학습을 시작하면 더욱 효과적일 것이다. 기본 과정인 30일 마무리와 단기완성 과정인 15일 마무리가 있으니 먼저 기본 과정으로 공부한 다음 단기완성 과정으로 여러 회독할 수 있도록 공부 계획을 잘 짜보자.

 

 

영단어 학습은 기본 과정인 30일에 따라 분류되어 있고 매일 공부량은 영단어 50개 정도가 소개된다. 학습의 목표 시간은 15분으로 제시되어 있고 각 단어는 어원을 쉽게 풀이해 단어를 보다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각 단어는 크게 박스처리해 발음기호를 표시해두었고 단어 뜻을 쉽게 말로 풀이하는 식으로 적어두었기 때문에 마치 이야기를 읽듯이 단어의 뜻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매일 매일 어떤 단어를 얼마나 읽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고 누구나 알고 있는 외래어를 통해 1천 영단어를 최우선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학생들의 눈높에 맞춰 어원을 쉽게 풀이하고 쉬운 영단어와 어려운 영단어를 도미노식으로 연계하는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영단어를 더 잘, 더 빠르게 외울 수 있도록 하고 있는 책이니 이 점들을 참고해 중등 영단어를 학습해보면 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