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만장 중학 1학년 미래인 청소년 걸작선 36
메건 맥캐퍼티 지음, 김영아 옮김 / 미래인(미래M&B,미래엠앤비) / 2014년 4월
평점 :
품절


 

새로운 학교를 다니게 된다는 것은 완전히 새로운 환경에 노출된다는 것이고, 또 그 환경에 적응해 가는 쉽지 않은 일이 발생한다는 것과 일맥상통할 것이다. 특히나 중학교는 초등학교와는 차원이 다르게 아마도 모든 것이 달라 낯설것이다. 그런 중학 생활에 적응하려다 보면 실수를 하는 것도 무리는 아닐 것이다.

 

이 책은 바로 그런 해프닝을 그린 소설로 파인필 중학교 입학을 앞둔 사춘기 소녀 제시카 달링이 나온다. 뛰지 않는 평범한 분위기의 제시카는 남자와 외무 가꾸기 보다는 독서와 사색을 좋아하는 소녀지만 새로운 생활에 두려움은 분명 있다.

 

그런 제시카의 언니 베다니는 제시카와 같은 중학교 동문으로 파인빌 중학교에서 퀸카로 불리는 사람이였다. 현재는 대학을 다니고 있는 언니 베다니는 걱정을 하고 있는 제시카에게 베다니 달링의 '퀸카의 조건(인기와 아름다움 & 완벽함을 보장하는 지침이라는 부제도 있다.)'이라는 제목의 문서를 건낸다.

 

베다니 자신이 퀸카가 될 수 있었던 비법인 셈인데 그 내용을 보면 4가지의 퀸카의 조건이 나오는데 날마다 다른 옷을 입고 응원단에는 반드시 들어가야 하며, 첫 남자친구를 잘 골라야 한다는 것과 마지막으로 잘나가는 패거리에 붙어 다녀야 한다고 적혀 있다.

 

제시카는 언니가 준 문서를 보면 이게 진짜 비법이긴 한 건가 싶은 의문이 생긴다. 책을 읽는 독자들도 언니 베다니와와 제시카가 분명 다른 스타일과 성향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을 딱봐도 알것 같기 때문이다. 

 

하지만 네 가지 퀸카의 조건을 실행하면 할수록 제시카는 다른 아이들에게 이상한 아이 취급을 받거나 굴욕을 당하기도 한다. 게다가 자존심 때문에 친구 브리짓이 좋아하는 남자애의 이름을 언니에게 말했다가 브지짓과 사이가 나빠지기도 한다. 언니의 조언대로 하면 할수록 퀸카가 되기는 커녕 자신을 잃고 이도 저도 아닌 사람이 되어 간다.

 

그런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제시카는 언니가 해낸 퀸카의 모습처럼 자신다움을 찾아간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 여러가지 어려움도 있었지만 결국은 해피엔딩을 맞이하는 제시카의 모습을 보면서 누군가를 무작정 따라하기 보다는 자신만이 가진 장점, 매력을 찾아내서 그것을 통해 자신만의 모습을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