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얼리스트 - 연재물을 쓰는 작가
데이비드 고든 지음, 하현길 옮김 / 검은숲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삼류 연재 작가 VS. 일류 연쇄 살인마

 

얼핏 봐도 흥미로운 대결이다. 이미 사형이 확정된 일류 연쇄 살인마(일급 살인자도 안니고 일류 라는 말이 삼류 연재 작가와 대등하게 쓰기 위해서 쓴 것인지도 모르겠다.)가 포르노나 대필 작업 등을 하는 삼류 연재 작가 해리 블로흐를 불러서 자신만의 포르노를 써달라는 제안을 한다.


해리는 자신이 포르노를 쓰면서 근근히 삶을 이어가고 있으니 어쩌면 어려울것도 없어 보이지만 상대는 일유 연쇄 살인마 ‘포토 킬러’ 대리언 클레이였다. 게다가 대니언이 말하는 포르노가 조금 특별하다. 자신의 여성 팬들을(보통 사람이라면 결코 이해할 수 없는 존재들이나 연쇄 살인마를 좋아하다니 말이다.) 만나서 인터뷰를 한 다음 자신만을 위해서 그 여성 팬들과 대리언 자신이 나오는 포르노를 써달라고 하는 것이다.

 

이것에 대한 댓가는 어디에서도 대리언이 밝힌 적이 없는 자서전의 독점적 권리는 주겠다는 것이다. 대학에서 소설 창작을 배웠지만 실상은 카피라이터를 시작으로 해서 포르노 잡지의 필자에 이르기까지 쓸수 있는 건 모두 할수 밖에 없는 상황에 놓인 해리는 일류 연쇄 살인마인 대리언 클레이의 자서전 독점권으로 일약 베스트셀러 작가가 될수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고선 대리언의 제안을 받아들이게 된다.

 

확실히 독특한 설정의 이 소설은 작가 자신이 포르노 잡지의 편집자로 일하던 시절에 실제로 수감자로부터 받은 편지에서 그 모티브를 따왔다고 한다. 그런 점에서 볼때 포르노 잡지의 필자로 일하는 주인공 '해리 블로흐'와 어느 정도 상황이 맞아 떨어진다고 할 수 있다.

 

이 세상 누구도 모르는 일류 연쇄 살인마 대리언의 이야기를 책으로 써낼수 있다는 사실에서 해리는 여자들을 만나서 인터뷰를 하기 시작한다. 실로 다양한 여성들을 만나서 이야기를 하던 해리는 자신이 인터뷰한 여자들이 대리언이 살해한 똑같은 방식으로 살해된 된다. 그리고 해리 자신도 위험에 처하게 된다.

 

4명의 여자를 유혹해서 토막살인을 하고 그것을 사진으로 찍는다고해서 '포토 킬러'라 이름붙여진 대리언은 분명 감옥에서 사형 집행일을 기다리고 있는데 그의 여성팬으로 알려진 여자들이 '포토 킬러'의 방식대로 죽어가면서 사건은 혼란을 초래한다. 그리고 그 사건을 풀어가는 해리다. 해리와 활약과 함께 책의 중간중간에 등장하는 해리가 쓴 소설을 읽는것도 묘미인 흥미로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