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 단어로 끝내는 바빠 초등 영단어 - 5, 6학년용 바빠 영단어
한동오.3E 영어 연구소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6학년을 대상으로 한 초등 영단어 교재인데 특이점이 있다면 바로 짝 단어로 이 학년 대의 영단어를 마스터할 수 있다는 점이다. '짝단어'가 핵심인데 책의 서두에서 저자는 짝단어로 영단어를 공부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 

한 단어씩 외우는 것보다 두 단어를 외우면 시간이 같더라도 효과는 2배 이상이라는 것이다. 하루 20개를 목표로 한 달 30일을 학습하면서 초등학교 필수 영단어는 물론 중1 단어까지 챙길 수 있는 책이다. 

특히나 이 짝단어 학습의 경우 과학적 효과에 기인한 것으로 생성 효과, 이미지 연상법, 복습 효과를 통해 더 큰 학습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이 잘 소개되니 본격적인 영단어 학습 전에 필수적으로 이 부분을 읽어보면 좋을것 같고 또한 책에 제시된 학습 방법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참고해서 학습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을것 같다.

총 3단계에 다음 날 공부하기 전에 무엇을 하면 되는지를 알려주고 있다. 


먼저 단어 암기 전에 영단어 진단평가가 나오는데 자신이 5/6학년 영단어를 얼마나 알고 있는지에 대한 평가를 통해 총 20문제를 풀어볼 수 있고 이 결과를 바탕으로 뒤에 나오는 자신만의 공부 계획을 세워서 학습 방향을 결정하면 보다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해 보인다. 

본격적인 영어 공부에서는 테마별로 짝단어가 나눠져 있는데 원어민 발음을 먼저 듣고 빈칸을 채우며 글을 직접 써보면서 이해할 수 있고 배움을 토대로 복습을 겸한 테스트도 해볼 수 있다. 

본 권은 위와 같은 식으로 정리가 되어 있고 부록으로 수록된 접이접이 영단어 쓰기 노트를 활용할 수 있는데 이와 관련해서는 자세한 방법을 사진 이미지를 통해 차례대로 알려주니 참고해서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자.

이 접이접이 영단어 쓰기 노트를 활용하면 복습은 물론 자기 진단 테스트 용으로도 상당히 유용해 보인다는 점에서 혼자 공부하면서 영단어를 암기하다보면 내가 제대로 외웠는지 확인이 어려울 수 있는 단점을 확실히 보완해줄 것이라 생각한다.

교재 자체도 크기가 너무 작지 않아 학습하기에 좋고 무엇보다도 원어민 발음이 있어서 혼자서 공부를 해도 QR 코드를 인식해 발음을 들으면서 따라해볼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 같다.

3/4학년용도 출간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학년에 맞춰 학습해도 좋겠고 아니면 미리 영단어 학습을 하고 싶다면 3/4학년용부터 차례대로 학습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