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 한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 Lv.3 한권 한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 3
최유리.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학년 일본어 시리즈이면서 한권 한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 시리즈이기도 한 『한권 한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 Lv.3』는 현재  Lv.3, 2, 1 단계가 출간된 상태이다. 그중 3단계는 반복 학습을 통해서 일본어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따라 말할 수 있을것 같은데 만약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모르는 정도의 수준이라면 좀 어려울것 같다. 왜냐하면 발음이 우리말이 적혀 있는게 아니고 한자 독음의 경우에는 히라가나가 적혀 있기 때문에 읽기가 어려울 것이다.

책은 총 30 Part로 구성되어 있는데 목차를 보면 타이틀이 우리가 실제 일상생활에서 바로바로 활용할 수 있는 문장들이기 때문에 일본어 회화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겐 제격인 교재라고 할 수 있겠다.


이 책의 구성에 대한 설명이 나오니 학습 전에 이 부분을 먼저 읽어본다면 도서 활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 같고 특별부록으로 녹음 MP3 파일과 추가 학습 자료 PDF 파일이 출판사 홈페이지에 있다고 하니 이 또한 무료로 다운을 받아서 공부를 할 때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학습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 강의도 생각해볼 수 있긴 하겠지만 만약 독학을 생각한다면 교재에서 제시된 4주 스피드 플랜과 8주 탄탄 플랜을 적절히 이용하면 좋을텐데 만약 빠르게 회독을 하고 싶다면 4주 플랜을, 좀더 꼼꼼하게 학습하고 싶다면 8주 플랜을 활용해보자. 

게다가 이 책과 함께 일본어 강의 내지는 학습 교재에 대한 정보와 전체적인 단계별 학습 커리큘럼이 궁금한 분들은 일본어 대표 강좌 소개편을 통해 자신의 일본어 수준을 고려해 레벨에 맞는 교재 내지는 강의를 선택해서 공부를 하면 좋을것 같다. 


제시된 학습 목표를 보고 학습 포인트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을 학습할지를 미리 알고 난 다음 미리보기를 통해 앞으로 나올 일본어 단어들을  MP3 파일로 들어보며 학습할 수 있고 이후 샆펴보기를 통해서 구체적인 문법을 배우고 연습하기를 통해서는 반복해서 말하기를 연습할 수 있다. 

일본어 회화, 말하기를 목표로 하는 교재이긴 하지만 문법부분도 나름 꼼꼼하게 잘 정리되어 있고 말하기에서는 반복학습을 강조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을 정도로 계속해서 연습하도록 한다. 특히 응용하기에서는 기본 표현에서 더 나아간 일종의 활용, 변형 등의 표현에도 익숙해질 수 있도록 말하기 연습을 반복하는 코너이다. 

최종적으로 말해보기를 통해서  짧지만 일본어 대화를 해볼 수 있으며 오모시로이 니홍고 코너에서는 일본어, 일본과 관련한 상식 한토막을 배우는 시간이라고 보면 좋을것 같다. 

이외에도 5강이 끝날 때마다, 총 6번의 실력 업그레이드가 나오는데 지난 내용을 복습하고 최종 점검하는 동시에 추가적으로 단어를 제공해서 더 많은 연습을 해볼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정말 이 책이 요구하는대로 학습을 한다면 입에서 자연스럽게 이런 표현들이 나올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정말 많은 연습을 해볼 수 있고 이를 통해서 일본어 말하기(일본어 회화)에서 상당히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교재라는 생각이 든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