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처럼 근육 리셋 - 백 세까지 건강한 노후 보장하는 근육테크 기술
홍정기 지음 / EBS BOOKS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가 들수록 근력 운동을 해야 건강해진다. 근력 운동이라고 하면 뭔가 무거운 기구를 들고 강하게 훈련하는 것부터 먼저 떠오르는 탓에 진입장벽이 너무 높게 느껴지지만 오히려 그런 생각에서 벗어나 우리가 왜 건강한 노후를 위해 근육테크 기술을 길러야 하는지를 마치 연금 붙듯이 표현하며 보다 구체적이면서도 쉽게 그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바로 『연금처럼 근육 리셋』이다. 

 

나이들어감과 연금, 그리고 근육테크 기술을 잘 접목시킨 책이라 관심이 더욱 갈 수 밖에 없는 책이였다. 준비되지 않은 연장된 수명의 노후는 재앙이나 다름없다. 이는 단순히 금전적인 여력뿐만 아니라 건강, 오히려 건강적인 측면에서 더욱 중요한 요소일 것이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백세 건강을 위한 평생 근육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와 함께 어떻게 하면 되는지를 알려주는데 이 책의 저자가 대한민국 스포츠의학의 레전드이자 운동과학 박사이면서도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우리나라 최고의 스포츠 선수들의 컨디셔닝 및 근지구력 훈련을 지도하는 분이라는 점에서 더욱 믿음이 가는 책이였다. 

 

단순히 열심히 하는 운동이 아니라 스포츠과학을 접목하여 보다 체계적이면서도 과학적 접근을 통한 평생 근력 만들기 방법을 알려주기에 먼저 근육의 필요성을 언급하면서 요행을 바라듯 빨리, 그리고 보충제 등과 같은 것에 의존한 근육이 아니라 차근차근 시간이 걸리더라도 체계적인 방법으로 근육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를 알려준다.

 

다음으로는 만약 근육이 없거나 감소했을 때 우리 몸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를 알려주는데 놀랍게도 35세부터 근육이 계속 빠진다고 하니 아직 젊어서 괜찮겠지라는 생각이 얼마나 어리석은가를 알 수 있는 대목이기도 했다. 오히려 체력적으로 건강하다고 생각될때부터 건강을 챙기고 근육에 투자해야 하는 것이다.

 

 

근육에 투자하는 것은 연금에 비유하고 있듯이 저자는 근육투자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에 대해 복리의 기술을 가져와 근육연금을 어떻게 차곡차곡 쌓아가야 하는지 근력 트레이닝 방법을 알려주는데 이런 기본적인 자세와 마인드, 이해를 통해 우리가 평소 알고 있는 건강 관련 그리고 근육 키우기와 관련한 오해와 잘못된 생각을 바로잡는 기회도 될 것이다. 


이런 기본적인 정보들을 이해한 다음에는 실질적으로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근육 장착을 위한 다양한 운동 방법들이 소개되는데 이때 말로만 설명이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동작을 그림으로 그려서 보여주고 각 동작의 순서를 번호로 매겨서 자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먼저 이 동작 순서를 읽고 숙지한 다음 그림을 참고해 운동을 따라하면 더욱 효과가 있을 것 같다. 만약 혹시라도 이후 이 책의 개정판이 출간된다면 QR코드를 찍어서 동작을 동영상으로 보고 따라할 수 있는 부분이 추가된다면 어떨까 싶은 생각도 든다.

 

다만, 동작 그 자체는 어렵지 않기 때문에 그림과 설명된 내용만으로도 충분히 따라할 수 있고 또 도구가 필요한 경우도 아니기 때문에 운동자의 입장에서는 상당히 괜찮은 방법이란 생각이 들며 그 운동을 했을 때 구체적으로 어떤 부위가 운동을 하는 것이고 그 효과는 어떤지를 알려준다는 점도 굉장히 좋았다.

 

나이가 들수록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 건강해야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보면 젊다고 방치하지 말고 매일매일 꾸준히 자신의 몸 건강을 위해 근육에 투자해야 할 것이고 이 책은 그 방법을 알려줄거라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