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미트 패러독스
강착원반 지음, 사토 그림 / 놀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 3대 만화 출판사 고단샤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일본에서 먼저 그 실력을 알아 본 K작가 강착원반의 작품 『Deadmeat paradox (데드미트 패러독스)』는 올랜드 제국이라는 가상의 세계를 무대로 펼쳐지는 인간과 좀비가 공존하는 시대를 그리고 있다.

 

“사망 후 최대 30일 이내에 부활하게 되는 원인 불명의 병 또는 그 병의 환자를 ‘좀비’라고 칭한다.(p.10)”  

 

그렇다. 좀비가 죽은 자인자, 산 자인지에 대한 명확한 정의가 내려지지 않은 상황 속에서 자지 않아도 먹지 않아도 계속 일할 수 있는 좀비를 기업들은 고용하고 이로 인해 일자리가 부족해진 인간은 좀비 대신 인간을 고용하라 외친다. 

 

 

또 좀비는 좀비대로 산자도 죽은자도 아니기에 제대로된 사회 생활을 할 수 없고 인간들로부터 차별과 혐오의 대상이 된다. 그래서 자신들만의 세계를 살아가 인간과 좀비는 서로를 증오하거나 차별하며 살아가고 있다. 

 

그런 가운데 변호사인 골드는 어릴 때 좀비가 된 동생 실버와 살고 있다. 실버는 형의 조수로 형을 돕고 있고 치료가 필요한 좀비들을 돕는다. 좀비이기 때문에 억울한 상황에 놓인 이들을 돕는 골드 앞에 좀비와 인간이 함께 공존하는 사회를 만들고자 했던 친좀비파 귀족 가문이였던 아르테미아 가문의 유일한 상속녀였던 릴리 아르테미아가 좀비가 된 상태로 나타나고 좀비인 그녀가 사망자인자 아니면 살아있는 존재인지를 둔 거대 보험사와의 세기의 재판을 하게 되는데...

 

상당히 신선한 발상의 작품이며 재판으로 가기까지의 과정도 흥미롭다. 게다가 재판의 진행과정에서 보여지는 반전은 무엇보다도 통쾌하고 골드의 기지가 돋보인다. 그 결말 역시 릴리가 진정으로 바랐던 바대로 이뤄진것 같아 짧지만 그속에서 재미와 통쾌한 반전과 감동까지 담긴 만화였다.

 

 

책에는 미공개 단편인 「시간 죽이기」도 실려 있는데 현실이 너무나 힘든, 과거에도 그랬고 어쩌면 현재는 더욱 그런 상황인 미키라는 주인공이 현실에서 벗어나고자 죽기로 결심하고 자신의 죽음 이후 자신의 시체를 처리해줄 분들을 위한 수고비를 벌고자 월급이 즈음을 D-Day로 정한다. 

 

그런 미키 앞에 메구미라는 여성이 나타나고 우연한 기회 속에서 두 사람은 뜻하지 않게 서로의 진심을 나누며 서로가 가진 아픔을 공유하고 이해하게 된다. 문득 미키에게 진정으로 필요했던 것은 현실에서 벗어나기 위한 죽음이 아니라 진정으로 자신을 위로해 줄, 그리고 이해하고 공감해 줄 누군가가 아니였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던 작품이라 짧지만 긴 여운이 느껴진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