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오스트리아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오스트리아하면 왠지 스위스와 함께 청정국가 이미지가 크게 다가온다. 그리고 프랑스만큼이나 예술적인 나라라는 생각도 드는데 여행을 넘어 살아보고 싶은 이유도 이런 부분이 크게 작용한다. 

 

코로나 팬데믹 이전 사람들 사이에서 국내외 한 달 살기가 유행했던만큼 상당한 고물가는 예상되지만 혹시라도 오스트리아에서 한 달 살기를 경험해보고 싶거나 또 오스트리아 여행을 가보고싶은 사람들에겐 해시태그 트래블 가이드북인 『해시태그 오스트리아』가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해시태그 트래블 가이드북의 경우 최신 정보들을 신속하게 업데이트하여 개정판을 독자들에게 빠르게 선보이는 책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이 책에서는 오스트리아라는 나라에 대해서 먼저 소개한다. 

 

사계절의 날씨, 여행을 위해서라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상식적인 차원에서의 정보들과 사계절 내내 오스트리아가 관광객에게 인기있는 이유와 더불어 앞서 이야기한 빈에서의 한 달 살기도 살짝 소개되니 참고하자. 

 

여기에서 좀더 구체적으로 들어가면 오스트리아 여행의 필수 정보가 정리되어 있는데 역사를 비롯해 유명한 인물과 영화를 소개하고 있는 점도 흥미롭다. 또 음식이나 커피 문화는 여행의 묘미와도 연결된다는 점에서 중요한 정보 같다. 노천 카페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부리고 싶은 한 사람으로서는 특히나.

 

추천 일정이나 유럽의 특성한 오스트리아 한 나라만 여행하는 것이 아니라 인근 국가와 연계한 여행 코스도 알려주고 여행 시 유용할 도로 사정과 숙소, 한 달 살이 비용까지 정말 꼼꼼하고 다양한 정보들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해시태그 트래블 가이드의 가치가 돋보이는 부분이 아닐까 싶다. 

 

 

이후 나오는 본격적인 오스트리아 여행에서는 빈을 시작으로 링 로드 남부, 잘츠부르크, 인스부르크와 오스트리아 북부에 해당하는 린츠, 잘츠캄머구트, 살아보고 싶은 할슈타트 외에도 여러 도시들이 소개된다. 

 

각 도시들에 대한 간략한 소개글과 함께 가는 방법, 관광 관련 정보 등이 다수의 사진 이미지와 함께 소개되기 때문에 독자의 입장에서는 도시의 모습을 이미지로 보면서 관광정보까지 챙길 수 있어서 유용해 보인다. 
 


그리고 여유가 된다면 오스트리아 인근 국가로의 여행도 함께 계획해 볼만한데 책에서는 헝가리의 여행 정보가 소개된다. 올컬러의 사진으로 현지의 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고 그 사진들이 정말 많아서 이 책을 가지고 가서 여행을 할 때에도 해당 장소와 비교하며 정보를 파악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해시태그 오스트리아』는 친절하고 상세하고 꼼꼼한 내 손안의 가이드 역할을 해줄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