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 독서법으로 연봉 3억이 되었습니다
내성적인 건물주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때 누구나 할것 없이 취미로 독서, 영화감상을 적던 시절이 있었다. 딱히 특별히 할게 없을 때 그냥 무난하게 적기 좋은 취미활동이였지만 최근 성인의 1년 평균 독서량을 보면 이는 이 마저도 통하지 않는 시대인가 싶어지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독서의 중요성은 언급한다. 

 

특히 소위 성공한 사람들이 더 그렇다. 오죽하면 오프라 윈프리의 북클럽이라든가 유명 사업가나 전직 대통령이 여름휴가에 가져간다는 책이나 또 아니면 그들이 추천하는 책이 인기를 끄는 걸 보면 이미 성공의 측면에서 이룰 거 다 이룬거 같은 사람들이 오히려 꾸준히 책을 읽는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번에 만나 본 책은 좀더 구체적인 독서의 효과로서 '연봉 3억'이라는 수치를 언급하고 있다. 

 


'이 독서법'으로 '연봉 3억'이 되었다고 하면 누구라도 궁금하지 않을까? 그래서 그 독서법이 뭐냐고? 특히나 저자는 스스로를 서른살 흙수저였다가 연봉 3억이 되었다고 말하고 있다는 점에서 사람들의 궁금증과 기대감은 더욱 커질것 같다. 

 

저자는 먼저 자신의 상황에 맞는 주제의 책 중에서 잘 읽히는 책을 고르라고 말한다. 특히 소설이나 에세이보다는 생산성을 높여줄 수 있는 책을 먼저 읽으라고 말한다. 확실히 저자에게 있어서 독서의 목표는 뚜렷해 보인다. 책 선정부터 다르다. 그저 취미로 읽는게 아니였다.

 

이후 책에서 메시지를 찾고 그것을 자신에게 적용하라는 것이다. 사실 저자가 말하는 우선적으로 읽어야 할 책들을 통해 아무리 좋은 글을 읽어도 이를 자신의 삶에 적용할 수 없다면 아무 의미없을텐데 저자는 확실히 읽고 이를 자신의 삶에 적용하면서 보다 능동적인 독서를 한 셈이다. 

 

 

여기에 덧붙여서 한 권만 읽고 마는 것이 아니라 여러 사람의 경험과 시행착오를 마주하기 위해 같은 주제라도 3권을 읽으라고 권한다. 다양한 관점과 경험치를 간접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꽤나 괜찮은 접근법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이를 '단기간'에 읽는 것이 중요하다. 아무래도 적용해서 변화를 꾀해야 하는 뚜렷한 목적성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리고 자신의 인생책을 발견하는 것도 중요해 보이는데 이건 확실히 자신의 상황이나 목적 등과 관련한 주제의 책을 여러 권 읽어야 인생책이라는 경험치가 쌓일테니 앞의 제시된 같은 주에의 3권 읽기라는 활동을 하다보면 찾을 수 있는 확률도 높아지지 않을까 싶다. 

 

저자의 책이 누군가에겐 인생의 책이 될수도 있고 또 누군가에겐 인생 전환으로 가는 교두보가 되어줄 수도 있을 것이다. 물론 사람에 따라서는 아쉬울수도 있을테고. 그렇지만 확실히 한 사람을 변하게 했다면 그속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요지는 분명 있을 것이기에 저자가 지금의 성공을 이뤄내기까지 어떤 노력을 했는가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는 분명 자극제가 되어줄 책이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