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자동 변환! 미국영어 표현사전
이호상 지음 / 다락원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장 리얼한 미국영어 회화표현 최다 수록’이라는 말이 빛을 발하는 책, 『영어로 자동 변환! 미국영어 표현사전』은 영어 공부를 하다가 문득 우리말의 이런 표현은 영어로 하면 어떻게 표현할까 싶은 궁금증을 해소해 줄 책이기도 하다. 

 

특히 이 책이 좋았던 점은 총 2개의 Part로 나눠서 내용을 분류하고 있는데 이때 그 내용들이 한국어 표제어를 주제별로 분류해서 궁금한 표현을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유용하다. 

 

 

단순히 표현을 ㄱ~ㅎ으로 정리하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도 보통 어떤 상황이나 감정 등을 표현할 때 간단하게 그리고 짧게 표현하는 것처럼 영어도 그렇다는 것을 알게 해주는 책이다. 

 

가장 일상적인 표현,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표현에 대한 영어 표현을 알려주는 Part 1 역시도 유용하고 주제별로 묶어서 표현하고 있는 Part 2도 유용하다. 비슷한 표현의 경우에는 유의어를 공부하듯이 묶어서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표현을 더욱 확장시킬 수 있다는 점도 좋다.

 

 

또 QR 코드를 인식해서 다락원 홈페이지로 연결하면 MP3 파일을 재생하거나 다운로드를 해서 학습에 활용할 수도 있다. 

 

우리도 평소 우리말을 할 때 공식적인 자리나 격식을 차려야 할 때가 아니고서는 짧게, 간단하게 표현한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영어 표현 역시 의외로 간단하게 표현이 가능함을 알 수 있다. 

 

때로는 단어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표현이 가능하고 표제어를 실제 대화에서는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알 수 있도록 영어 대화문을 예시로 보여주기 때문에 말의 뉘앙스를 배울 수 있기도 하다. 

 

몇몇 단어들에 있어서는 우리가 평소 사용하는 표현이 콩글리시임을 알게 해주는 사례도 있는데 이때는 올바른 영어 표현을 배울 수 있으니 모르는 표현은 알아가고 잘못된 표현은 고쳐갈 수 있는 유익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