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영어 혼잣말의 기적 - 유학 없이 100% 유창해지는
임근영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때 어학연수 붐이 불던 시절이 있었다. 워킹 홀리데이도 이 즈음 선풍적이였던것 같다. 지금도 많은 스펙이 필요한 시대였지만 당시만 해도 어학시험의 점수 못지 않게 해외 어학연수의 경험이 큰 메리트로 작용했던 것이다. 

 

영어를 현지에서 배우면 더 잘할 수 있을거라는 기대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사실 다녀온다고 모두가 다 잘하는 것도 아니며 또 다녀와서도 시간이 지나면 또 예전만큼 못한 경우도 있을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런 유학 등의 방법이 없이도 영어를 잘하는 사람들이 분명 있었고 이번에 만나 본 『하루 10분 영어 혼잣말의 기적』는 유학없이도 영어를 유창하게 말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과연 그 비법이 무엇일까? 이 책의 저자는 ‘영어 혼잣말’에 주목한다. 가난했기에 유학이나 사교육을 생각도 못했던 저자가 가장 효과적이였던 영어 독학법이 바로 이 ‘영어 혼잣말’이였다고 하는데 좀더 정확하게 표현하자면 ‘영어 혼잣말의 습관화’라고 한다. 

 

책에서는 ‘영어 혼잣말 습관화 프로세스’로써 총 3단계 학습법을 소개하는데 앞머리 표현 → 비빔밥 영작(밥 짓기 → 반찬 더하기 → 참기름 뿌리기) → 영어 혼잣말이다. 이와 관련한 내용이 자세히 소개가 되니 본격적으로 영어 혼잣말 학습을 하기에 앞서서 이 부분을 먼저 숙지하고 학습을 하면 더욱 효과적일것 같다. 

 

 

쉬운 표현, 실용적인 표현으로 배우는 ‘영어 혼잣말’이기 때문에 더욱 좋다고 생각했던 교재이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사용가능한 회화 표현들이기 때문에 배워두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고 표현을 배우는 과정에서 문법적인 설명, 예문을 통해 영작하기, 이 내용을 QR코드 인식을 통해 바로 뱉고 녹음하기 코너를 통해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좋다. 왜냐하면 영어는 물론 외국어의 경우 입밖으로 내뱉어 보는것이 중요하기에 더욱 그렇다.

 

실제 회화에서 발음은 어떻게 되는지를 우리말로 적어 두었는데 외국어 학습시 발음을 우리말로 적어둔 것에 대한 의견은 분분하겠지만 그래도 이런 발음 표기를 보면서 당당하게 따라하다보면 원어민 발음으로 점차 나아지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들어 괜찮다고 생각한다.

 

아무리 좋은 교재도 학습자가 꾸준히 학습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을 감안할 때 매해의 시작 즈음 영어 공부를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독학으로도 100% 유창한 영어 말하기가 가능하다는 이 교재를 통해 영어회화 학습을 해보면 좋을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