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 가벼워지는 시간 (소책자(책속책) 포함)
김유상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꾸준하게 조금씩이라도 필사를 해볼까 싶은 생각을 한 적이 있다. 책을 읽고 책 속에서 인상적이였던 문구를 글로써 남겨보고 싶다는 생각도 했기 때문인데 그런 생각은 영어 필사에도 이어졌다. 왠지 필기체는 참 예뻐보이기도 해서 필기체를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럼 원서는 뭘로 읽어야 하나 싶은 생각으로 자연스레 이어지던 차에 보게 된 책이 바로 『영어가 가벼워지는 시간』이다.

 

특히나 이 책은 <영어 필사 * 영어 일기 * 문장 수집>이라는 세 마리의 토끼를 한 권으로 잡을 수 있는 책이기도 하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갔다.

 

 

가장 먼저 나오는 것은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에 대한 이야기인데 의외로 이 부분이 꼼꼼하고 자세하게, 그리고 제법 많이 담겨져 있다. 그러니 이왕이면 그냥 쓰는게 아니라 이 부분을 제대로 읽고 책이 제안하는대로 활용해본다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제법 많은 코너가 있어서 활용도가 높은 탓에 아마도 책에서 꼼꼼하게 가이드 라인을 제시하고 있는것 같은데 단순히 필사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하다면 일기장처럼 쓸 수도 있어서 더욱 좋다. 

 


일기는 그날의 감상이나 있었던 일을 쓰는게 아니라 제시된 문장이 있다.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자신만의 생각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이렇게 말하니 상당히 영어 실력이 뛰어나야 가능하지 않나 싶겠지만 책에서는 사전에서 예문을 찾아 변형해서 쓰거나 부록 참고, 올인원 페이지의 유상 일기를 참고 하라고 제안한다. 부담스럽지 않게 단 한 문장으로 표현해도 좋으니 너무 길이에 제약을 받지 않도록 하자. 처음부터 많은 문장을 쓸 수 없다면 조금씩 써보면 되는 것이다. 

 

중간중간 감성적인 사진 이미지도 있고 그 이미지에는 좋은 문장이 영어 필기체로 적혀 있으며 영화나 영화 속 명대사나 영어회화 공부를 위해서 배워두면 좋을 표현도 나온다. 그리고 각계각층의 유명인사들이 남긴 명언도 영어로 소개된다. 

 

그러니 이 책은 영어회화 학습도 가능하고 좋은 문장을 영어로 배울 수 있고 이 문장을 필사해볼 수도 있으며 영어 일기를 쓸 수도 있다. 영어 일기는 결국 주어진 질문에 따른 대답이기 때문에 일종의 영어 작문을 연습하는 기회이기도 할 것이다. 

 

부담스럽거나 딱딱하지 않은 분위기에서 영어 일기장으로 영어 필사책으로 영어 학습책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참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