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숫자의 영어표현
장근섭 지음 / 다락원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영어 공부에서 화두는 네이티브 표현이다. 현지인들은 과연 어떤 표현을 쓰는가인데 전문적인 분야에 영어가 필요한 경우보다 보통 우리가 공부하는 것은 일상회화를 배우고자 하거나 쉬운 표현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현지인들은 어떤 말을 쓰는지는 굉장히 중요하다. 

 

일상적인 대화가 통하게 해주기 때문인데 바로 이와 관련해서 다양한 영어 표현이 소개되고 그중에서도 『숫자의 영어표현』은 총 9 Part로 나눠서 각 주제별로 그 숫자를 영어로 표현하면 어떨까에 대한 답을 알려준다.

 

 

책에서는 먼저 숫자를 영어로 말하기가 어려운 이유를 말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숫자의 영어표현을 알아야 되는 필요성을 함께 언급한다. 게다가 이 책의 경우에는 한국인들이 궁금해하고 일상적으로 많이 쓸 법한 문장을 200여 개 정도 뽑아서 네이티브가 쓰는 아주 기본적인 표현과 한국식 숫자 표현도 네이티브는 어떻게 말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는 점에서 상당히 유용하다. 

 

책의 본문에서 각 부분에 대한 상세한 설명으로 어떻게 활용하면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는지를 보여주기 때문에 이 부분을 확인하고 학습을 하면 좋을것 같다.
 

 

앞서도 이야기 했듯이 책 속의 본문은 상당히 쉬운 문장으로 되어 있고 문장 속 단어도 크게 어렵지 않다는 점이 공부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준다. 또 핵심 주제를 항목별로 분류해두고 있고 MP3로 번호를 매겨두어 활용할 때 참고하면 좋다.

 

한국어 표제문을 먼저 보여주고 이를 네이티브는 어떻게 표현하는지를 알려주는데 플러스로 이걸 다른 표현으로는 어떻게 하는지도 알려주니 하나의 한국어 표제문에 최소 2개의 영어 표현을 배울 수 있는 구성이다.

 

본문에는 표현에 대한 설명이 나오며 중요한 부분에는 학습자가 밑줄을 긋듯이 형광펜으로 줄이 그어져 있고 추가로 알아두면 좋을 표현과 문장을 실어 응용력을 높인다. 게다가 자칫 실수하기 쉬운, 네이티브는 절대 말하지 않는다는 틀린 문장까지 예시로 보여주기 때문에 쉿 부분을 학습하고 <이런 표현 NO>도 알아두면 좋을것 같다.

 

 

책의 중간중간에는 알아두면 유용할 영어표현과 관련 상식이 나오는데 우리와는 다른 미국의 문화도 조금씩이나마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여기에 스페셜 이북에는 추가문장 해설노트가 있으니 관련된 내용을 더 배우고 싶은 분들은 이 부분을 참고해서 학습해도 될 것이다. 

 

한국어 표제문 자체가 생뚱맞지 않고 충분히 사용하는, 아니면 들어 봄직한 내용들이라는 점도 그리고 그 표제문을 영어로 표현한 부분도 어렵지 않은 단어로 되어 있어서 더욱 실용적이고 유익해서 좋았던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