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의 심리학
유민지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칠기삼(運七技三)이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살면의 운을 무시할 수는 없다는 말이다. 물론 노력으로 운명도 이겨낼 수 있다고 말하고 나 역시도 노력이 중요하다고 말하지만 때로는 운이 따르는 사람은 어쩔 수 없구나 싶은 생각도 들면서 세상 일이란게 때론 노력만으론 되지 않는 무엇인가가 있다는 생각도 해보게 된다. 

 

바로 이런 점 때문에 우리는 최첨단 시대를 살면서도 은근히 별점을 보고 타로카드 점을 보고 신년 즈음에는 신년운세를 본다. 좋다고 좋은대로 기분이 좋고 나쁜 점괘가 나오면 또 그대로 어떻게 하면 조심하면 될까를 생각하니 너무 맹신하지만 않는다면 그게 꼭 나쁘다고만은 생각하지 않는데 이번에 만나 본 유민지 작가의 『운의 심리학』은 우리가 평소 운을 어떻게 대하느냐에 따라서 그리고 운을 대하는 태도와 심리를 어떻게 바꾸느냐에 따라 부자의 운도 따라올 수 있다는 것이다. 

 

 

어떤가. 새해를 앞두고 읽어보기에 딱인 책이 아닐 수 없다. 많은 사람들이 부자를 꿈꾼다. 돈이 최고는 아니지만 돈으로 이룰 수 있는 것들을 생각하면 현대사회에서 돈은 결코 무시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기에 이 책을 통해 운의 세계로 발을 들여 부자 운명이 갖는 비밀을 파헤칠 수 있을 것이다. 

 

운 심리학자인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총 6가지의 심리를 말하고 있는데 확신, 의지, 암시, 탐색, 관계, 감정의 심리가 그것이다. 그리고 각 심리를 통해서 결국 나에게 좋은 운, 부자의 운이 오게 하는 방향으로 이야기를 이끌어가며 우리가 그동안 운과 관련해서 궁금했던 내용들도 이 책을 통해 해소할 수 있는 것이 대운이 들어온다고 할 때의 징조라든가 삼재나 아홉수에 대한 이야기, 평소 재물운을좋게 하기 위한 습관, 인생의 귀인 등과 같은 은근히 많이 들었고 그래서 무시하기엔 솔깃해지는 이야기들을 이 책은 말해주는 것이다.

 


누군가는 비과학적인 미신같은 이야기로 요즘 누가 그걸 믿냐고 하지만 평소 징크스라든가 어떤 중요한 일을 앞두고 자신만의 루틴 등을 생긱하면 결코 무시할 수도 없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한편으로 생각해보면 이런 부분까지도 신경써서 지키고자 하고 따르는 열정을 가진 사람이라면 평소 자신의 꿈(부자가 되었든, 아니면 다른 인생의 목표이든)을 이루기 위한 노력도 부단히 하는 사람일거라 생각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마냥 바란다고 될 건 아닐테니 말이다. 

 

그런 의미에서 볼 때 이 책은 노력하는 사람에게 운까지 더해져 더 큰 성공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법을 알려줄 운 심리학이기에 책을 내용을 통해 6가지의 심리에서 운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