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말순 채소법 : 집밥 조말순 채소법
김지나 지음 / 길벗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채소 몸에 좋고 많이 먹는게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지만 어른도 사실 그냥은 잘 먹어지지 않는게 채소인지라 채소 조리법을 소개한 요리책을 보면 좀더 눈길이 가는게 사실이다. 그렇기에 처음 조말순 채소법 시리즈(집밥+도시락)를 보았을 때도 궁금했다. 더욱이 집밥 편과 도시락 편으로 각각 나눠서 책이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좋았는데 책을 실물로 보니 상당히 잘 만들었음을 알 수 있다. 

 

요리책의 특성상 아무래도 책에는 조리 과정을 담아낸 사진 이미지가 중요한데 이 책은 채소하면 왠지 떠올리게 하는 초록색의 하드커버라 오래도록 볼 수 있을것 같고 주방에서 북스탠드에 세워두면 더욱 좋을것 같았다.

 

 

두 책 중에서 먼저 『조말순 채소법 : 집밥』편을 보면 일러두기에 이 책의 의미가 나오는데 채소법이라고 하니 혹시 요즘 유행하는 채식주의와 관련한 책이가 싶겠지만 오히려 이 책은 그런 책이 아니라 채소 그 자체를 가장 맛있게 먹기 위한 요리책이라고 소개를 하고 있기 때문에 너무 좋았던것 같다. 

 

대체적으로 간은 싱거운 편이기에 취향에 따라 간을 좀더 더하면 된다고도 말하는데 건강을 생각하면 괜찮을것 같고 소개된 메뉴의 경우 대체적으로 2인분을 중심으로 레시피가 소개되니 참고하자. 

 

가장 먼저 본격적인 요리에 앞서서 자주 사용하는 재료와 양념을 소개하고 미리 해두면 좋을 밑작업(육수 만들기 등)과 솥밥 만들기도 알려준다. 특히 솥밥은 TV 요리 방송에서 볼때마다 해보고 싶었던 것인데 함께 소개되어 있어서 좋았다.


 

이후 소개되는 본격적인 채소요리에서는 총 4개의 Part로 나눠서 상당히 많은 가짓수(총 60가지)가 소개되는데 다양한 채소들을 활용한 요리 레시피가 소개되어 만약 어느 한 가지의 채소를 먹지 않는다면 다른 요리를 만들어 볼 수도 있을 정도로 다양성에서 만족스러운 요리책이였다. 

 

완성된 조리예를 먼저 보여주고 각 레시피의 핵심 채소에 대한 간략한 이야기를 한 다음 본격적으로 소개되는 재료와 양념 그리고 조리과정을 보면 꼼꼼하다는 생각이 든다. 무엇보다도 무려 60가지를 담아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조리 과정을 사진으로 실어서 초보자들도 이해하기 쉽도로 조리 과정을 보여주고 각 이미지에 대한 설명과 TIP까지 함께 실어서 더욱 좋다.

 

과정 자체가 짧거나 간단하기도 말할순 없지만 그 내용이 어렵다고는 할 순 없어서 재료가 있다면 만드는 과정은 어렵지 않을것 같고 무엇보다도 채소를 사용하지만 다른 재료와도 잘 어울어져서 채소를 먹는다는 부담감을 덜어주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것 같아 채소를 활용한 요리책을 찾고 있다면 이 책이 제격이 아닐까 싶다.

 


참고로 조말순 채소법은 이번에 소개한 집밥과 함께 『조말순 채소법 : 도시락』도 있으니 필요한 경우 함께 구비해서 보면 좋을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