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딸 영문법 1 - 기초를 위한 필수 개념 이해 고딸 영문법
임한결 지음 / 그라퍼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 아마도 해마다 한 해의 목표 상위권에 들것이다. 그러나 매해 이것이 반복되는걸 보면 의외로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문법은 의외로 많이 힘들어한다. 법칙이기 때문에 결국 한번만 제대로 해놓으면 바뀌지 않는다는 점에서 오히려 지속적으로 외워야 하는 영단어보다 더 쉬울수도 있다는 점에서 만약 영문법에 대한 기초지식이 부족해서 어떤 교재를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고딸 영문법1 기초를 위한 필수 개념 이해』를 추천해주고 싶다. 

 

 

현재 3권까지 출간된 상태로 책의 사이즈가 대략 A4 용지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라 제법 큰 편이다. 그래서 보기에 시원시원한데 실제로 책을 펼쳐보면 위와 같이 내용 또한 빽빽함없이 정리되어 있다. 

 

내가 학창시절 다니던 문법교재와는 차원이 다르다. 일단 쉬워 보인다. 보기에도 쉬워보이고 설명도 잔가지를 너무 뻗지 않아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다. 기초 영문법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겐 제격인 책이다. 

 

1권에서는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주어와 동사가 무엇인지를 시작으로 하여 빈도부사까지 UNIT로는 총 28개가 소개되는데 여기에는 총 4번의 종합 TEST가 포함되어 있다. 영문법을 읽으면서 익힌다는 말이 과연 가능할까 싶지만 책을 보면 분명 구어체처럼 문법 설명이 나오고 일목요연하게 정리도 되어 있기 때문에 괜찮을것 같다.

 


많지 않은 분량이기 때문에 학습에 대한 부담도 없고 사이사이 Quiz도 있으며 각 UNIT이 끝나면 연습문제 풀이, 문법 Talk, 매일 10문장이라는 코너를 통해서 복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구성은 상당히 짜임새있게 되어 있다. 

 

뭐든지 다 그렇겠지만 특히나 언어의 경우 꾸준히 그리고 끝까지 하는게 중요한데 이 책은 확실히 끝까지 볼 수 있을것 같은 책이여서 학습 의욕을 돋우며 기초 영문법부터 시작으로 하여 이후 영어독해와 영어작문, 영어회화 등으로 가지를 뻗어나가고 싶은 분들에게 너무나 유익할 영문법 교재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