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멜로즈의 사계절 그린 레시피 - 제철 과일과 재료로 즐기는 나만의 홈카페 음료
박진영(그린멜로즈) 지음 / 예문아카이브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구 반대편의 과일도 항공배송으로 구매해서 먹을 수 있고 국내에서도 비닐하우스 등처럼 예전처럼 딱 그 계절에만 먹을 수 있었던 과일도 이제는 먹을 수 있게 된 시대를 살고 있다. 그런 시대에도 여전히 제철 요리는 눈길을 끈다. 말 그대로 제철에 재배된 음식이 우리의 몸 건강에도 분명 좋을 것이니 말이다. 

 

그런 점에서 『그린멜로즈의 사계절 그린 레시피』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이라는 사계절에 맞는 제철 과일과 재료를 이용해서 홈카페 음료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들을 담고 있어서 집에서 음료를 자주 마신다면 다소 번거로울 수 있을지라도 충분히 만들어 먹을만한 레시피 모음집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여름에 많이 수확할 수 있는 과일들을 좋아하는 편이여서 여름 과일과 재료로는 어떤 음료를 만들 수 있을지 궁금했고 나머지 3계절에는 과연 어떤 제철 과일과 재료가 있고 이를 이용해서 어떤 홈카페 음료를 만들 수 있을지 궁금했다. 

 

게다가 이 책이 담고 있는 홈카페 음료 레피시가 무려 130여 개에 달한다는 점에서 이 책 한 권만 구비해두어도 홈메이드 음료는 확실히 책임질 수 있을것 같다. 

 

 

책은 사계절에 따라 해당 계절에 만들 수 있는 음료가 소개된다. 한눈에 봐도 각 계절마다 그 가짓수가 상당해 보이는데 비주얼적으로도 마치 카페에서 파는 음료 같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참 예쁘다. 물론 처음부터 이렇게 만들 수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그래도 맛은 흉내낼 수 있을것 같다. 

 

또 기본 베이스로서 과일청을 미리 만들어두면 언제든지 이 과일청을 기본 베이스로해서 다른 음료까지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의외로 번거로움이 덜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더욱 좋았다. 그렇기에 책에서는 가장 먼저 해당 제철 과일이나 재료의 청을 만드는 방법부터 알려주고 시작한다. 예를 들면 여름의 체리를 청으로 만들어 두면 가장 쉽게는 체리 에이드와 체리 우유를 만들 수 있고 지금 제철 과일인 애플을 이용해서 애플 시나몬청을 만들어두면 이를 기본 베이스로 하여 에이드, 블랙 티도 만들 수 있는 식이다.

 

건강, 특히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음료 역시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 그 방법이 어렵지 않고 제철 과일과 재료를 활용하고 종류도 다양하다는 점에서 여러면에서 너무나 유익하게 느껴졌던 홈카페 음료 레시피 모음집이였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