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끝내는 힘 - 세계 최고의 행동과학자가 18년 연구 끝에 밝혀낸 목표 달성의 과학
아옐릿 피시배크 지음, 김은영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용두사밀라고 했던가... 처음 시작은 거창하게 뭐든 다 해낼것 같이 마음을 다잡고 계획을 세우지만 어느새 계획과 결심은 흐지부지해지면서 계획은 수정되고 그러한 과정에서 축소된다. 또 작심삼일은 반복되곤 하는데 요즘은 이런 작심삼일에 대해서도 반복하면 뭐라도 해낼 수 있다고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 작심삼일마저 반복되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그러다보니 왠지 스스로에 대한 자괴감이 들 무렵 마주하게 된 책이 바로 자기계발 도서 『반드시 끝내는 힘』이다. 제목부터가 왠지 나와 같은 사람이 하는 결심의 목소리 같아 더욱 눈길이 갔던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더욱이 책의 상단에는 ‘세계 최고의 행동과학자가 18년 연구 끝에 밝혀낸 목표 달성의 과학’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일단 눈길을 끄는 것은 세계 최고라는 수식어, 행동과학자인 저자, 여기에 무려 18년의 연구 결과이며 목표 달성을 할 수 있는 방법에 주먹구구식이 아닌 과학적인 접근법을 알려준다는 사실이다. 

 

 

그러니 이 책을 어떻게 그냥 지나치겠는가. 그러니 이 책을 어떻게 그냥 지나치겠는가. 무엇보다도 책은 목표 설정에서부터 기본 원칙을 언급한다. 당연히 계획을 세우던 행위부터 점검을 해볼 수 있는 것이다. 무엇을 목표로 할지, 실현 가능성있는 목표 설계와 함께 보상도 언급한다. 

 

이후 목표 달성을 위한 수행에 대한 원칙이 소개되는데 사실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았던 것도 그동안 실행력의 부족이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여기에서는 실행의 지속성을 위해서는 동기 부여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다시 한번 느끼게 한다. 
 


이렇게 관리가 되더라도 하다보면 흔히들 슬럼프에 빠지는 경우가 있다. 비단 대단한 운동선수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해야 중도 포기, 좌절하지 않고 목표 달성을 위한 실행력을 지속시킬 수 있느냐가 관건인데 이 책은 선택과 집중, 나를 통제하는 방법, 조력자를 찾아 혼자 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이야기 한다. 

 

내용이 괜찮다. 2022년도 4개월 정도 남았다고 생각하면 시간 참 빠르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 시간을 끝까지 해내는 힘을 기르기 위한 워밍업의 시간, 시행착오의 시간이라 생각한다면 이는 더없이 좋을 기회의 시간이 될거란 생각이 들어 일단 실현가능한 목표부터 제대로 세워보고자 결심해본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