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 티 푸드
메이 지음 / 브.레드(b.read)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참 정갈하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 했던 책이 바로 『날마다 티 푸드』이다. 버건디 색 바탕 위에동그란 접시 위에 올려진 (마치) 물방울처럼 보이는 무언가. 제목을 보니 음식이다. 게다가 차와 함께 먹는 일종의 디저트인 셈이다. 이런 디저트와 함께 나오는 차라면 뭔가 분위기도 있어 보인다. 은근 고급스러워 보여 더욱 눈길이 가는 티 푸드의 세계를 이 책은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무려 10여 년 전에 출장으로 태국을 갔었고 이때 고풍스러운 호텔에서 애프터 티를 즐겼던 행복하고 달콤했던 추억이 차 공부를 하게 만든 계기가 되었다고 말한다. 하나의 좋은 경험과 그때의 추억이 이렇게 자신의 삶으로 스며들 수 있음을 아마도 누구나 경험한 바가 있을 것이다.

 

저자는 차 선생님들을 찾아다니면서 제대로 공부를 하신다. 그리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자 이제는 이 차와 함께 곁들여 내는 티 푸드에 자연스레 관심을 갖게 되었고 여기에서 티 푸드 와 차 페어링의 묘미를 알았다고 한다. 그리고 이 책은 바로 그 경험, 배움, 중요성이 결합된 티 푸드와 관련한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다.

 

 

본격적인 티 푸드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전 티 푸드 만들 때 필요한 도구, 차 도구, 티 푸드의 필요성, 영국과 일본 그리고 우리나라의 티 푸드 이야기, 차 종류와 우리기 등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서 차 문화를 좀더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해주는 점이 좋았다. 

 

그리고 이어서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이라는 사계절에 어울리는티 푸드의 세계를 소개하는데 티 푸드가 어떤 차와 어울리는지를 시작으로 직접 만들어 먹고 싶은 분들을 위한 레피시도 자세히 소개한다. 

 


의외로 티 푸드의 종류가 상당히 많이 소개되는데 익숙한 종류도 있지만 생전 처음보는 티 푸드도 많아서 알아가는 재미가 있는 책이며 비주얼적으로 상당히 신기하다 싶은 티 푸드도 많아서 맛보고 싶어졌던것 같다.

 

이외에도 차를 이용해서 만들어 볼 수 있는 음식(한 끼 식사 정도는 아니고 디저트 정도라고 할까.)이나 여러 종류의 차 베리에이션도 너무나 간단한 레시피와 함께 소개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앞서 소개된 티 푸드와 함게 이 차 베링에이션을 콜라보해서 티 타임을 가져도 좋지 않을까 싶다. 

 

마지막으로는 저자가 사용하는 차 도구들이 소개되는데 정말 티 잔과 티 주전자 수준을 넘어 정말 다양한 차 도구가 있구나 싶어 놀라기도 했고 도구에 욕심있는 분들은 더욱 관심있게 볼만한 페이지가 아닐까 싶다. 개인적으로는 소개된 차 도구의 브랜드도 알려주시면 어떨까 싶기도 했던 부분이였다.

 

기호 식품이기도 한 차를 좀더 잘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고 한 컷의 사진에 군더더기 없이 잘 플레팅된 티 푸드를 담아내고 있는 모습을 보면 정갈함이 어딘가 모르게 티와 잘 어울려 보여 누군가를 대접하지 않더라도 가끔씩 자신을 위해 이런 시간을 가진다면 상당히 호사스러운 느낌과 함께 그 시간이 행복하겠다 싶었던, 그렇게 해보고 싶어지는 책이였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