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스터의 홈가드닝 이야기 - 초보 식물 집사를 위한 안내서
글로스터(박상태) 지음, 아피스토(신주현) 그림 / 미디어샘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식물 키우기나 식물 집사, 홈가드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다보니 관련 도서들을 서점에서도 많이 접할 수 있는 요즘인데 이번에 만나 본 『글로스터의 홈가드닝 이야기』는 그중에서도 실내가드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에서 참 좋았다. 

 

나 역시도 실외에서는 키우기 힘든 상황이며 실내에서 키워야 하다보니 햇빛이나 물주기, 바람을 조절하는게 쉽지 않아 잘 키우다가 죽이는 경우가 많았던것 같다. 그래서 더 궁금했다. 특히 이 책은 식물 초보와 식물 고수로 나눠서 실내 가드닝 방법을 따로 제시하고 있는데 아직은 초보 단계로 먼저 나오는 기초 레피시에 익숙해져야 할 것 같다. 

 

식물 초보편에서는 먼저 실내 가드닝에 어울리는 식물을 소개하는데 무작정 내가 키우고 싶다고 선택하기 보다는 일단 잘 크는 식물을 선택하는 것도 식물을 죽이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일것 같다. 

 

 

또 초보에겐 어렵게 느껴질 관리법-흙, 빛, 물주기, 습도, 환기-을 자세히 알려주고 조금은 생소하게 느껴졌던 수태와 관련한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다. 여기에 어느 정도 키우다보면 영양공급도 필요하니 비료에 대해서도 알아야 하고 또 잘못하면 식물이 죽어버리기도 하는 해충을 방제하는 관리법도 알려준다. 

 

여기서 더 나아가 어느 정도 식물 키우기에 익숙해졌다면 이제는 고수의 비결이 나온다. 여기에서는 단순히 생존시키는 수준을 넘어 보다 더 잘 키우고 번식시키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초보의 입장에서는 아직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이지만 잘 키워서 이런 수준까지 할 수 있게 된다면 너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관련된 내용을 일러스트로 그려놓은 점도 괜찮았는데 마치 사진 같은 느낌으로 좀더 섬세하게 표현해놓아서 관련 용어에 대해서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둔 점도 초보자나 고수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