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딸 영문법 2 - 시제부터 의문문까지 개념 확장 고딸 영문법
임한결 지음 / 그라퍼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부분의 학문이 그렇지만 영어의 경우에도 기초가 되지 않으면 앞으로 나아갈 수가 없다. 영단어나 회화의 경우에는 암기를 하면 활용 가능하지만 문법의 경우에는 기초가 제대로 쌓여 있지 않으면 점점 갈수록 모르는 이야기일 뿐인데 우리나라 사람들이 그토록 오래도록 영어를 공부했음에도 불구하고 잘하는 사람은 많지 않은 점을 고려하면 성인이 되었어도 영문법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도 많을것 같다. 

 

고딸영문법 시리즈는 그런 분들에게 기초 영문법을 제대로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 책은 이전에 『고딸 영문법 왕기초』 1, 2편으로 출간되었었는데 이번에 『고딸영문법』 ① , ②으로 개정 출간되었다.

 

①권에 이은 『고딸영문법 ②』에서는 '시제부터 의문문까지 개념 확장'까지 다루고 있다. 

 


일단 책의 사이즈가 상당히 커졌다. A4 정도의 크기라 호불호가 갈릴것도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내용을 보고 학습하는데 있어서는 큰 사이즈가 좋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책의 내용을 보면 많은 내용을 욕심내서 담으려 하기 보다는 핵심 내용을 위주로 잘 정리해두어 영문법을 학습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군더더기 없는 구성으로 볼 수 있는 책이기도 하다. 

 

문법 설명은 총 33 Unit으로 되어 있는데 하나의 Unit이 내용이 많지 않아서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 각 내용에 대한 문법적 설명 다음으로는 중간중간 퀴즈, 연습 문제, 문법 Talk, 매일 10문장을 연습문제로 담아낸 구성으로 이어진다. 

 


학습 분량은 자신이 활용할 수 있는 학습 시간에 따라 정하면 좋을것 같고 한번만으로 이 모든 내용을 완전히 알기란 사실상 불가능 하기에 누구나 보고 잊어버린다는 망각의 힘(?)을 생각하면서 너무 속상해하지 말고 꾸준함을 무기로 여러 번 보겠다는 생각으로 부담없이 시도해보자. 

 

Unit 34는 1권의 종합문제가 실려 있고 Unit 35는 1, 2권의 총괄 TEST이기 때문에 1, 2권을 활용해 영문법 공부를 한 뒤 각 권의 종합 문제 TEST와 2권 말미에 있는 총괄 TEST를 풀어보고 자신의 실력을 평가해보면 좋을것 같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자신이 영문법에서 파트에서 부족한가를 진단하여 필요한 경우 그 부분을 좀더 중점적으로 학습하는 것도 영문법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