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3등급 벽을 뛰어넘는 아웃풋 공부법 - 멘탈 관리부터 세상 친절한 내신.모의고사 공부 노하우까지
이은지 지음 / 서사원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3학년부터 정규교과 과정에 영어가 포함되지만 초등학교 때는 대부분 회화 위주라 우리가 보통 생각하는 영어 시험을 대비하긴 힘들다. 그런데 현재 중학교 1학년은 시험이 없어서 자신의 수준을 가늠하기가 쉽지 않다. 그러다 2학년이 되면 중간/기말 고사 준비를 해야 하니 아이들의 입장에서는 쉽지 않은 일이다.

 

내신이 중요해지면서 더욱 철저한 대비가 필요해지고 그중 흔히 중요 과목이라고 해서 영수국과에 대한 공부는 중요하다. 그중에서도 영어. 등급으로 성적이 매겨지니 시험을 치는 아이의 입장도 부모의 입장도 시험을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를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책에서는 영어 공부 방법으로서 아웃풋 공부법을 제시한다. 일단 그 전에 마음가짐을 통해서 영어 공부를 어덯게 해야 할지, 무엇보다도 자신감을 갖기를 바라는 마음이 인상적이다. 뭐든 그럴지도 모른다.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시작하는 공부는 총 8가지의 아웃풋 공부법이 소개된다.

 

아웃풋 공부법가 지향하는 것은 바로 학습 효율을 높이는 것인데 8가지 방법에 대해서는 상당히 자세히 나오는데 흥미로운 점은 영포자 vs 공신의 공부로 비교해서 보여준다는 것이다. 어떻게 공부하는 것이 소위 공신이라 불리는 학생들의 공부법인지를 그렇지 않은 경우와 비교를 해서 알려주니 이해가 훨씬 쉽다.

 

 

이후 상황별로 학습 대비법이 나오는데 예를 들면 포괄적인 영어 성적을 올리는 방법을 필두로 내신 준비 방법, 모의고사 준비 방법 등이 그렇다. 여기에 공부를 할 때 과연 자신에게 맞는 전략은 무엇인지를 찾도록 해주는데 과외 vs 학원 vs 독학이 나온다. 그런데 사실 이 세 가지 중 하나만 사용하는 경우는 흔치 않을것 같다. 결국 처음부터 혼자하긴 쉽지 않고 과외나 학원의 도움을 받더라도 혼자서 공부를 해야 하니 말이다.

 


이외에도 평소 공부를 할 때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이나 요즘 공스타그램이라고 해서 자신이 공부한 것을 인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보게 되는게 스터디 플래너로 책에서는 이 스터디 플래너를 활용하는 방법과 컨디션 조절법 등과 같은 꼭 영어 공부에만 국한되지 않은 것들도 알려주어 전체적으로 공부 습관을 기를 수도 있어서 좋다.

 

이렇게 열심히 공부를 했지만 실전에서 그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면 아무 의미가 없을텐데 이 책은 그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고 영포자였던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다시 한번 영어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를 하게 해줄 것이다.

 

전반적으로 영어 학습에 대한 방법론, 문제 풀이 방법, 시험 대비법, 학습 관리법 등이 포함된 책이기에 영포자도 충분히 공부해서 영어 점수를 올릴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