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상의 어릿광대 탐정 갈릴레오 시리즈 7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난주 옮김 / 재인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가시노 게이고 작품 중 여러 시리즈가 있지만 이번에 만나 본 『허상의 어릿광대』는 일명 '탐정 갈릴레오 시리즈'로 불리는 천재 물리학자인 유가와 마나부와 경시청 소속의 엘리트 형사인 구사나기 콤비가 선보이는 추리극이다. 흥미로운 점은 살인 사건에 물리학적 추리가 필요한 상황이 발생하고 이에 구사나기 측에서 먼저 물리학적 추리를 의뢰하든, 아니면 반대로 아주 드물긴 하지만 유가와가 참여하기도 하는데 대체적으로는 학자적 특징인지 유가와는 살인사건이 발생한 사건 속 물리학 현상에 지대한 관심을 보이고 결국엔 사건 해결에 지대한 공헌을 하는 경우다.

 

이번 작품에서는 총 7편이 단편이 나오는데 물리학 현상을 제목으로 하고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 <현혹하다>의 경우에는 사이비 종교 단체 내에서 발생한 의문의 추락사건을 다루고 있는데 사기꾼도 머리가 비상해야 하지 아무나 하는게 아니구나 싶은 생각을 하게 된다.

 

<투시하다>의 경우에는 우연하게 자신이 관심있어 하는 대상을 관찰하고자 얻었던 정보를 자신의 직업에서 손님의 인기를 얻기 위해 투시 능력으로 사용했고 아이러니하게도 그로 인해 살해를 당하는 이야기다. 딱 도둑이 제발 저린 경우로 죄 짓고는 못 산다는 말이 왜 나왔는지 수긍하게 되는 이야기였다.

 

<들리다>는 환청과 관련한 이야기로 인간의 심리를 물리학적으로 조작해 그들을 정신적으로 피폐하게 만들고 심각하게는 환청으로 폭력적인 행동을 하게 만들거나 죽음에 이르게 하는 분명 그 기술을 이용한 면에서는 기발한 트릭이 나오는데 이게 실제로 가능한 일이라면 정말 위험하게 사용될 수도 있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던 경우다.

 

<휘다>는 의외로 살인사건은 쉽게 끝난다. 딱히 문제된게 없이 범인도 곧 잡히고. 그러나 그 이후 죽은 피해자의 의문스러운 행보와 그녀가 남긴 포장된 선물, 야구선수인 남편을 둘러싸고 유가와의 물리학적 실험과 도움, 지식이 발휘되는 사건으로 안타깝고 슬픈 이야기이지 않았나 싶다.

 

<보내다>는 쌍둥이 자매, 텔레파시를 소재로 하고 있는데 언니에게 문제가 생길 것을 텔레파시로 예측했다는 주장 뒤에 감춰진 트릭과 진실을 찾아가는 흥미로운 이야기였고 <위장하다>의 경우에는 결혼식 참석차 이동 중이던 구사나기와 유가와가 결혼식 이후 근처에서 발생한 살인사건과 마주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마지막 <연기하다>는 정말 기괴한 인물이라고 해야 할지, 아니면 연기에 대한 열의가 비범하다고 해야 할지... 둘 중 무엇이든 정상인의 범주는 아니다 싶었던 극단 내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을 다루고 있는 작품이였다.

 

확실히 몰입감은 최고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히가시노 게이고였고 몇몇은 물리학적으로 깊게 들어가면 정말 이게 현실에서 가능한 기술인가 싶게 낯설게 느껴지는 물리학 현상이긴 했지만 작품 자체의 몰입감을 저해할 정도는 아니라 충분히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