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3 정글의 법칙 17 : 미얀마 편 정글의 법칙 17
김난영 지음, 이정태 그림, SBS 정글의 법칙 제작팀 원작 / 주니어김영사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때 SBS의 간판 예능이였던 <정글의 법칙>을 나 역시도 즐겨보던 때가 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TV 자체를 잘 보질 않으니 안보게 되었다. 그러나 방송의 인기로 책으로 출간되는 것은 알고 있었기에 궁금하던 차에 이렇게 <미얀마 편> 만나보게 되었다.

 

여행이 어려웠던 지난 2여 년 기간이 지나고 위드 코로나로 가면서 이미 해외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이 있을 정도인데 이와 동시에 세계적으로는 다시 위험한 상황으로 여전히 조심스럽다. 이런 때에 방구석 여행, 랜선 여행, 책으로 떠나는 여행은 아직은 걱정스러운 상황에 조금은 더 안전할 때 여행을 떠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즐겨보면 좋을것 같다.

 

『시즌3 정글의 법칙 17 미얀마 편』에서는 족장을 포함해 총 7명의 출연자들이 미얀마로 가서 생존하는 이야기인데 인물들을 보면 이름은 분명 다르지만 생김새나 인물 소개에서 대략 누구인지 짐작이 간다.

 

이들의 생존길에 버만이라고 하는 수 백년 간 공덕을 쌓으며 성불을 꿈꾸는 아기 고양이 버만이 합류해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 정글의 위험하고 열악한 환경 속에서 주변의 것들을 이용해 생존을 하는 가운데 서로가 서로를 돕고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을 적극적으로 하고 또 팀원들을 자신의 번거로움과 피곤함도 마다하지 않는 배려하는 모습에서 주고 받는 것에서 철저했던 버만은 점차 스스로 달라져 가는데...

 

흥미로운 생존기와 함께 미얀마라는 나라에 대한 이야기, 문화와 종교, 민족 구성, 지리적 위치 등과 관련한 이야기도 함께 읽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시리즈를 읽는다면 궁금한 나라에 대해 더 많이 알아갈 수 있는 유익한 책이 될거라 생각한다.

 

마지막 감동적으로 이야기가 마무리 되는 점도 좋았고 미얀마라는 나라에 대해 들어는 보았지만 자세히 알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전부는 아니더라도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어 더욱 재미있는 책이였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