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품격 - 착하게 살아도 성공할 수 있다
양원근 지음 / 성안당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때부터인가 품격이라는 단어에 눈길이 간다. 특히나 나이가 들어가면서 행동이나 말에서 품격이 묻어나는 분들을 보면 나도 저렇게 나이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이런 품격이 부에도 존재한다면 과연 어떨까?

 

성안당에서 출간된 양원근 작가님의 『부의 품격』은 말한다. '착하게 살아도 성공할 수 있다'고. 과연 그럴까? 착하다는 말이 최고의 미덕처럼 여겨질 때가 있었지만 이제는 어딘가 모자란, 자기것도 제대로 지키는 바보 같은 사람으로 여겨진다.

 

사회가 변화면서 우리가 알고 있는 정의와 가치에 대한 의미도 퇴색해버린게 아닐까 싶다. 특히나 일확천금이라든가 부정부패로 재산을 축적하고 자신들만의 계층을 굳건히 하는 무리들을 볼 때마다 과연 내 아이에게 착하게 살아야 한다고 말하는게 맞나 싶어질 정도이다.

 

그렇기에 과연 이 책이 지금의 세태에 맞는 말인가 싶었고 그럼에도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가치이자 그런 사람들이 진짜 잘 되어야 한다고 믿기에 선의지를 갖고 이를 실행으로 옮겨서 성공을 거두는 이야기를 담은 이 책이 더욱 궁금했던 것이다.

 

책에서는 총 5가지의 선의지 법칙을 언급한다. 계산하지 말것, 상대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할 것. 완주, 선의지를 가진 사람들과의 연대, 긍정의 힘이 그것이다. 참 쉬워보이지만 우리는 안다. 말과 행동이 분명 일치할 순 없기에 우리는 선의지를 갖고 있는 것에 더해서 실행력이 있어야 한다고 말이다.

 

책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는 것이 둘의 조화를 이뤄서 품격있게 부를 쟁취할 수 있는가를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그 이야기를 함에 있어서 책 이야기를 가져오고 있는데 그럴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저자가 무려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출판 기획 전문가로 활동했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런 저자의 20년 경력의 정수라고도 할 수 있는 책이다. 선의지와 실천력으로 부를 얻은 사람들, 그럴 수 있었던 사람들과 관련된 책 이야기가 너무나 흥미롭게 그려져서 우리로 하여금 결코 쉽진 않겠지만 선의지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해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흔히들 말한다. 악한 끝은 있어도 선한 끝은 없다고... 우리가 여전히 그런 세상 속에 살고 있다는 사실을 믿고 싶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