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 박물관 책 읽는 샤미
박현숙 지음, 김아영(쵸쵸) 그림 / 이지북 / 202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파이 박물관』은 조호라는 아이가 자신이 좋아하는 스파이가 되어 무려 1950년의 한국전쟁 시대로 돌아가 활약을 펼치는 이야기다. 사실 타임스립으로 미래나 과거로 돌아가는 이야기는 낯설지 않지만 만약 진짜 자신에게 그런 일이 일어난다면 그중에서도 과거로의 타임슬립은 아무리 그 시대에 대해 교과서로 배웠다고 해도 현재를 살고 있는 사람에겐 낯설고 어색할 수 밖에 없다.

 

그리고 이런 모습은 단번에 그 시대 사람들에게도 눈에 띄게 될테니 어쩌면 목숨이 위험한 상황을 불러올지도 모르는데 이 책의 주인공인 조호는 부모님의 이혼으로 이별 여행을 떠나게 되고 이때 들른 스파이 박물관에서 마치 영화 스파이더맨의 주인공이 거미에 찔려 초능력을 갖게 되는 것처럼 세계적인 스파이였던 조안 푸욜 가르시아의 DNA를 묻히게 되면서 졸지에 자신이 동경하던 스파이가 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이때 조호가 활약을 펼치 시대가 한국전쟁 당시라는 점이 일단 흥미롭고 게다가 그 배경이 전쟁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그 마을에서 펼쳐야 할 스파이 업무가 미정인 가운데 서화, 성수, 가희라는 새로운 인물을 만나게 되면서 그려지는 전쟁이 불러 온 비극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작품이다.

 

전쟁을 전혀 경험하지 않은 세대에겐 말 그대로 소설 같은 이야기이지만 분명 한국전쟁 당시 존재했을 이야기일지도 모른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이 갔고 그속에서 미래에서 온 조호가 스파이물에서 나옴직한 다양한 미션들을 수행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적 요소로 작용하는 이야기였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