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비 - 숲속의 삶 웅진 세계그림책 215
필리프 잘베르 지음, 이세진 옮김, 펠릭스 잘텐 원작 / 웅진주니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식은 부모의 행동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 이는 인간도 동물도 마찬가지. 오히려 동물들의 세계에서는 부모의 행동과 같은 가르침은 단순한 배움 이상의, 생존에 필수적인 내용들이 경험의 축적과도 같은 것들이라 너무나 중요하다.

 

 『밤비, 숲속의 삶』은 아기 노루 밤비가 세상에 태어나 제대로 일어나기 위해 애쓰는 시간부터 여러 계절을 지나는 동안 조금씩 성장해가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엄마는 밤비가 홀로 일어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숲 속을 데리고 다니며 세상에 대해 알려주고 또 사냥꾼이 나타났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과 같은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을 조금씩 알려준다. 그 과정에서 밤비는 같은 아기 노루인 플린을 만나 친구가 되어 함께 놀기도 한다.

 

그러다 처음으로 사냥꾼의 총소리를 듣고 도망치게도 되는데 엄마는 그럴 때 어떤 일이 생기더라도 절대 뒤돌아보지 말고 숲속으로 도망치라고 말한다. 설령 엄마가 따라오지 않는다고 해도 말이다.

 


그렇게 하나 둘 살아가는 법을 배우며 먹을게 없는 추운 겨울을 지나 따뜻한 봄이 오고 난 이후 다시 한번 밤비에게 위험이 닥친다. 그리고 자신도 위험한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데 그때 자신의 아빠인 숲의 왕자의 도움을 통해 무사히 도망침과 동시에 목숨을 구하게 된다.

 

어느덧 시간이 다시 흘러 이제 밤비는 아기의 모습을 벗고 조금씩 뿔이나기 시작한다. 그러던 어느 날 어릴 때 함께 놀던 플린과 마주하게 되며 기뻐하게 된다. 네 발로 제대로 서지도 못하던 밤비는 엄마와 아빠로부터 생존하는 법을 배우며 점차 성장해가고 그러면서 어느새 자신이 숲의 왕자가 되어 가고 있는데...

 

이 책은은 언제든 사낭꾼의 위협을 받을 수 있는 약하디약한 동물이였던 밤비가 강인한 생명력과 대대로 내려오는 생존의 지혜를 배우고 터득함으로써 이제는 자신이 부모로부터 배웠던 것을 가르쳐줄 수 있는 어른으로 무사히 성장해가는 모습을 그려내고 있다.

 

생명의 소중함과 노루의 생태를 동시에 잘 보여주는 감각적인 그림이 너무나 멋진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