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페이지 공학 : INSTANT ENGINEERING
조엘 레비 지음, 이경주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학이라는 분야를 따로 공부할 기회도 없었고 또 이와 관련한 주제에 대해 따로 알아볼 생각조차 하지 않았다. 다만, 공학 원리가 포함된 재미난 이야기가 있다면 볼 의향은 있었고 본 적은 있었지만 말이다.

 

제목부터 "공학"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는 자연과학 장르도서 『1 페이지 공학』에서는 과연 어떤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을지 궁금했다. 특히나 이 분야의 전공이 아니다보니 구체적으로 공학이라는 것이 그 범위가 어디까지를 포함하는지 근본적이라고 할 수 있는 질문부터가 머릿속에 들었던게 사실이다.


그래서인지 의외로 여러 방면에서 들어 본 적이 있는 용어들이 공학이라는 분야에 속하는구나 싶기도 했다. 일반적인 원리를 시작으로 토목/교통/생명/항공우주&군사/전기&컴퓨터/기계 공학에 이르기까지, 의외로 많은 분야로 나눠진 공학이라는 과학의 원리를 만나볼 수 있어서 교양적인 차원에서도 좋았던 책이다.

 

 

무엇보다도 공학이나 원리 그 아래의 분류까지 왠지 어렵지 않을까 싶은 우려를 씻어내기라도 하듯이 책에서 담고 있는 내용들은 대체적으로 우리의 생활과 무관하지 않거나 또 한편으로는 우리가 들어 본 적이 있고, 우리의 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하고 나아가 우리의 생명과도 직결되는 등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지녔고 동시에 여전히 연구/개발 중인 분야가 대거 포함되어 있다는 점에서 더욱 유익하게 읽을 수 있다.
 

1페이지에 하나의 관련 키워드에 대한 설명을 담고 있는 구성인데 먼저 그것의 일반적인 개념적 정의를 시작으로 하부에 어떤 활동들이 있고 그것에서 파생되었거나 함께 알아두면 좋을 내용, 그리고 이 공학을 활용한 과학기술적 측면의 발달과 인류의 생활(때로는 생명과 관련해서)과는 어떤 밀접한 관련이 있고 또 어떤 식으로 향상된 삶을 살 수 있게 하는 방법이 있는가와 같은 부분도 다루고 있기 때문에 단순한 개념 정의 차원을 넘어 인간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공학 기술과 그 발전을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던 책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