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상 생활자의 주 5일 틈새 스트레칭 - 일어날 때 아이고~ 소리가 절로 나온다면
지콜론북 편집부 지음 / 지콜론북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상에 앉아 있다보면, 그리고 요즘 사람들이라면 손에서 놓지 않는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어깨는 굳고 등은 굽어지면서 자연스레 거북목 현상이나 손목이 아프다거나 눈이 아픈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그런 사람들에게 『책상 생활자를 위한 주 5일 틈새 스트레칭』은 정말 유용할것 같은 책이다. 운동을 해야 한다고 생각은 하지만 사실 헬스장에 가는 것도 걱정되고 또 계속 갈것 같지도 않고 그런데 홈트를 하자니 어렵고 코로나로 집에 있다보니 더욱 급증하고 있다는 층간소음도 걱정이 된다면 간단하지만 효과 있는 스트레칭으로 대체해보자.

 

운동과는 확연히 차이가 나긴 하겠지만 아예 하지 않는 것보다는 나을테고 잠깐씩 하는 스트레칭 만으로도 뭉친 근육을 풀어줄 수 있으니 의외로 효과가 있어 보인다.

 

 

'책상 생활자'와 '주 5일'이라는 제목에서 짐작하겠지만 이 책은 왠지 주 5일 근무를 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책인가 싶은 생각도 들 것이다. 그러나 꼭 그렇지만은 않은게 책에 담긴 스트레칭 내용을 보면 움직임이 많지 않은 업종의 사람이나 평소 운동이 부족한 사람이라면 잠깐씩 짬을 내어 해보기에 너무 좋은 책이다.

 

특히 시작 전에 자신의 몸 상태를 체크하는게 나오는데 1년 52주 동안 주 5일(주말 제외)을 목표로 운동을 한 뒤 자신의 몸이 어떻게 달라졌는지를 비교 해보게 하는 똑같은 체크리스트가 나오니 한번 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다. 
 

 

책을 보면 알겠지만 일단 어렵지 않다는 것이다. 그리고 넓은 곳으로 나갈 필요도 없고 딱히 비싼 운동기구나 운동복 등을 갖추지 않아도 지금 있는 자리에서, 입고 있는 옷을 환복하지 않아도, 또 기구없이 맨손이나 때로는 주변의 사물을 이용해서도 충분히 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다.

 

많지도 않다. 하루에 딱 한 가지 동작이다. 때로는 신체보다는 마음을 정화시키는 스트레칭도 나온다는 점이 좋고 동작들이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어서 유용하다. 하루에 한 가지씩이니 부담이 없다.

 

그리고 꼭 정해진 것은 아닐테니 지금 자신의 몸 중 어디가 가장 스트레칭이 필요한가를 생각해 보고 책의 목차를 보고 골라서 바로 해도 되고 여러 스트레칭 동작을 묶어서 하루에 해봐도 좋을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