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 데일리의 1분 세계여행
누세이르 야신 지음, 이기동 옮김 / 프리뷰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팬데믹으로 인해 세계적인 멈춤이 시작되다시피 한지도 벌써 1년이 다 되어 같다. 처음 이 병이 알려질때만 해도 세상이 이렇게 변하리라 생각하지 못했던게 사실이다. 여전히 감염자는 증가하고 사망자도 속출하고 있는 이 때에 그나마 다행인 것은 확실함은 없지만 어찌됐든 백신이 개발되고 있다는 것. 이와 관련해 며칠 전 뉴스를 보니 부작용 우려에도 코로나 백신을 맞겠다는 사람들 중 흥미로운 이유가 하나가 해외여행이 너무 하고 싶어서란다.

 

그렇다. 이 사태가 터지기전 우리는 너무 쉽게 해외여행이라는 키워드를 접했다. 세계간의 이동이 너무나 자유로웠던 당시 그들이 올린 사진과 동영상, 나아가 출간한 책까지 말이다. 이번에 만나 본 책 역시나 이토록 많은 곳을 여행했나 싶을 정도인데 누세이르 야신이라는 저자는 무려 64개국(64개 도시가 아니라 나라 숫자다)을 여행했고 이 여행을 한 기간이 1000일이다.

 

3년이 채 안되는 시간 동안 64개국을 여행한 저자. 그리고 그 여행기를 매일 60초 영상으로 페이스북에 올렸다고 하는데 독특한 방식이 아닐 수 없다. 사실 매일 올리는 것 쉬워 보여도 꽤나 부지런해야 할 것이다.

 

이 흥미로운 도전 아닌 도전은 곧장 전세계 사람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자아냈고 64억 조회수에 1200만 팔로워를 보유하기에 이른다. 어쩌면 미래가 보장된 학벌과 직업을 가졌을 그가 이토록 독특한 여행에 도전한 것도 흥미롭지만 한편으로는 대단하기도 하다.

 

떠나고 싶다는 마음만 늘상 가지고 있는 나에겐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게 해준다. 이토록 많은 곳을 여행해도 자신의 산악테스트를 통과 해야만 쇼핑에서 물건을 산다는 그. 돈을 아끼기 위함도 아닌 이동에 편리함을 추구하는 그에게서 남들과는 다른 자신만의 여행철학을 엿볼 수 있다.

 

아마도 많은 곳을 이동해야 하는 그의 여행 특성과도 맞닿아 있을것 같다. 게다가 유명한 관광지는 물론 굳이 찾지 않을것 같은 곳을 가기도 하는데 다소 무모해보이는 분쟁지역도 그렇다. 다양한 사람들이 있고 그들이 만들어낸 이야기도 있고 그들과 함께 만든 이야기도 있는 책.

 

이 책에 담긴 여행 방식이나 이야기가 전적으로 정답은 아닐 것이다. 사실 분쟁지역은 돈을 준다고 해도 가고 싶지 않은 곳이라 권하고픈 마음도 없지만 세상엔 이런 방식의, 이런 곳으로의 여행도 있다는 것을 아는 정도로 읽어보면 좋을것 같다.

 

물론 분쟁지역이나 위험 요소가 있는 곳을 제외하고는 세상에 이런 곳도 있구나 싶어 확실히 평범한 여행을 탈피한 흥미로운 여행기인것만은 사실인 책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