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코.입.귀.촉 - 삶이 바뀌는 다섯 가지 비밀
박지숙 지음 / 쌤앤파커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어느 때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진 요즘, 무려 삶을 바뀌는 다섯 가지의 비밀이라는 부제를 가진 책 『눈·코·입·귀·촉』의 내용이 궁금해지지 않을 수 없다.

 

먼저 제목에서 말하는 다섯가지 '눈·코·입·귀·촉'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가자면, 눈으로 보는 것·코로 숨 쉬는 것·입으로 말하는 것·귀로 듣는 것·손으로 만지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일종의 오감에 대한 이야기인데 이것이 우리의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니 이와 관련한 부분을 신경 쓴다면 이는 곧 건강해지는 비결로 이어진다는 말로 이해해도 될 것이다.

 

 

책에서는 좀더 구체화시켜서 이 다섯 가지의 비밀에 대해, 또 어떻게 보면 건강을 위해 우리가 해야 할 5가지의 비법이라고 봐도 될 내용을 담고 있는데 이 다섯 가지의 비법을 통해 몸과 마음이 변화고 궁극적으로는 삶이 변할 수 있다니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총 5주간에 걸친 처방전을 필두로 한 주에 하나의 감각을 정화시키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는 책인데 심신을 단련하는 기법을 알려주는 것이다.

 

 

명상이라든가 무엇을 보고 어떤 생각을 하라는 식의 정신적인 부분에 대한 방법도 있지만 좀더 구체화시켜서 우리 몸에 좋은 음식, 우리에게 닿는 소리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는 부분이 흥미롭다. 특히 스스로에게 건내는 긍정적인 치유의 소리는 그 어떤 소리보다 큰 힘을 지니기에 역시나 힘든 상황 속에서도 의도적으로라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그런 말을 자신에게 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사실이 인상적이였다.

 

실제 책에서는 이와 관련해서 긍정적인 암시문의 예를 정리해놓기도 했는데 매일 명상을 하듯 정신을 편안하게 하고 기분을 좋게하는 음악(소리)를 배경으로 이 글들을 가만히 읽어내려가는 것도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자신을 깎아내리기 보다는 오히려 스스로가 좋은 상태, 좋은 상황, 그리고 자신이 괜찮은 사람이라는 것을 암시하는 글들이기도 해서 분명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을것 같다.

 

그리고 먹는 부분에 대해서는 확실히 요즘은 더 많이 신경이 쓰이는게 사실인데 책에서는 요즘 신경을 쓰는 부분이기도 한 장 건강과 관련해서 좋은 음식을 권하고 있으니 유산균을 먹는 것도 좋겠지만 일단 먹는 것부터 관심을 갖고 신경을 쓰는게 우선이 아닐까 싶다.

 

이외에도 컬러 테라피, 아로마 테라피 등을 통해 정신을 건강하도록 해주는 방법을 알려주니 참고해서 방향제 등으로 활용해도 좋을것 같다.

 

5가지의 부분으로 나눠서 설명을 하고 있지만 궁극적인 목적은 우리의 심신의 안정과 건강을 통한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하는 방법이기도 할테니 책을 통해 그 비법을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