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인테리어 교과서 - 아파트 리노베이션의 모든 것 LIFE INTERIOR 4
주부의 벗사 지음, 박승희 옮김 / 즐거운상상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주거 형태를 따지자면 아마도 아파트나 빌라인 경우가 많을 것이다. 정말 아파트 많다. 그리고 최근 자신의 집 인테리어를 소개하는 소위 랜선 집들이가 화제다. 셀프, 반셀프, 그리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도 하는 등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만 이에 관련한 정보도 많이 만나볼 수 있는 요즘 즐거운상상에서 출간된 『아파트 인테리어 교과서』는 제목 그대로 아파트라는 주거 형태에 맞춘 다양한 인테리어 관련 정보를 담고 있는 책이다.

 

 

일본의 사례인데 사실 일본도 집 평수가 그렇게 크지 않다는 점에서 오히려 수납이라든가 미니멀리즘이나 아니면 자신들의 취향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인테리어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흥미롭다.

 

책에서는 실제 아파트 리노베이션을 한 6집의 사례를 먼저 보여주는데 어느 한 부분이 아니라 집 구석구석을 보여준다. 공통점이라고 한다면 저마다 자신의 집 컨셉을 확실히 잡고 리노베이션을 했다는 사실. 도면을 통해 각 공간의 before vs after를 비교할 수 있는데 공간을 그대로 살리기도 하지만 때로는 완전히 변경하기도 한다.

 

철저히 살 사람들의 목적에 맞춘 집으로 탈바꿈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각각의 장소들에 대한 리노베이션 정보도 실고 있다.

 

 

이후 나오는 정보는 아파트 리노베이션에 중심을 맞춰서 아파트를 리노베이션할 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자세히 실고 있다. 리노베이션 스케줄부터 시작해 성공적으로 아파트를 고르고 또 매매 과정에서의 주의점이나 공사 계획 등 일련의 과정을 참고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 같다.

 

덧붙여 비용도 소개되는데 이 부분은 일본이라는 점을 감안해서 보면 좋을것 같다.

 

 

개인적으로 눈길이 갔던 내용은 공간별 리노베이션 비결과 이때 참고하면 좋을 인기 설비와 내장재와 관련한 정보다. 당장 어떻게 할 건 아니지만 이런 정보를 조금씩 보는 것도 앞으로 어떻게 집을 리노베이션할까 하는 순간에 여러모로 도움이 될거란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즐거운 상상에서 그동안 많은 인테리어, 정리 정돈 관련 책을 만나보았고 그때마다 참 괜찮은 책이라 생각했는데 아파트라는 공간을 재창조하는 인테리어와 리노베이션 정볼르 담은 이 책은 실제 이 두 가지를 하려고 계획 중인 분들에게 여러모로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파이버 2020-07-31 21: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진의 아파트들이 너무 예뻐요 화이트톤의 인테리어가 많은걸 보니 흰색은 역시 진리인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