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의 마법사 Art & Classic 시리즈
라이먼 프랭크 바움 지음, 제딧 그림, 김난령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즈의 마법사』는 너무나 유명한 작품이다. 영화나 뮤지컬도 있고 책도 이미 어린이용 동화책부터 읽어 본 바 있다. 그럼에도 이번에 다시금 읽게 된 이유는 RHK에서 '아트앤클래식 Art&Classic'이라는 이름으로 고전명장에 일러스트를 더해서 너무 예쁜 책으로 만들었기 때문이다.

 

표지에는 이 작품을 떠올리면 자연스레 생각하게 될 인공이기도 한 도로시와 친구들이 모험을 떠나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거대한 회오리바람으로 인해 집과 함께 통째로 강아지 토토랑 오즈의 나라에 가게 된 도로시. 도로시는 뜻하지 않게 낯선 세계로 오게 되었기에 집으로 돌아가야 할 목표가 생긴다. 그리고 북쪽 마녀의 가르침대로 오즈를 찾아간다면 어떻게 집으로 갈 수 있는지를 알게 될거란 생각에 모험을 떠나게 된다.

 

위대하고 착한 마법사 오즈를 찾아 에메랄드 시로 떠나게 되는 도로시, 그 과정에서 마법의 힘이 필요하다고 말하는 여러 친구들을 만나게 된다.

 

바로 뇌가 필요한 허수아비, 그리고 심장이 필요한 양철 나무꾼, 용기가 필요한 사자이다. 스스로가 어딘가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그 필요한 부분이 서로 맞닿아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된 친구들.

 

하지만 그 여정길에서 부족하다고 생각하다고 생각했던 친구들은 제각각의 능력을 발휘하게 된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친구들의 이야기도 함께 소개되면서 이들의 모험은 점점 더 흥미롭게 진행된다.

 

 

특히나 도로시와 친구들의 모험이 더욱 재미있게 느껴지고 이들의 이야기에 몰입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보다도 그림이 참 예쁘다는 사실. 이야기 자체도 다시보니 여전히 재미있지만 예쁜 그림이 함께 수록되어 있으니 마치 어른들을 위한 동화책 같은 느낌이라 더욱 읽는 묘미가 있어서 좋았다.

 

 

남자인지 여자인지조차 알려지지 않은 위대한 마법사를 찾아 떠나는 도로시와 친구들의 모험길. 그 과정에서 힘든 일도 많지만 부족하다고 여겼던 친구들이 서로 도우며 함께 그 위기를 헤쳐나가는 모습이 이 책의 묘미이며 결국 미지의 마법사를 찾아간 도로시는 무사히 집으로 돌아오게 된다.

 

집으로 돌아오기까지의 과정을 통해서 도로시도 친구들도 어느새 한층 성장했다는 것을 느끼게 하는 그야말로 훈훈한 감동 스토리로 끝이 나는 작품이다. 오랜만에 다시 읽은 작품이지만 여전히 재미난 작품임에는 틀림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