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앉아서 다이어트한다 - 비틀린 몸을 바로 세워 군살과 통증을 없애는 앉은 자리 5분 스트레칭
박서영 지음 / 비타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앉아서 다이어트한다』는 숨만 잘 쉬어도 살이 빠진다는 말만큼이나 긴가민가(솔직히 의심쩍스러운게 사실이였다) 싶었던 제목의 책이다. 그런데 책을 펼쳐보니 단박에 이해가 갔다. 책표지 속 그림처럼 앉아서 스트레칭을 할 수 있는 책이였던 것이다.

 

살이 빠질지는 솔직히 모르겠지만 몸이 굳어서 뻐근하다고 느끼는 사람이라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좋았다.

 

 

먼저 책에는 이 책이 정말로 필요한 7가지 유형의 사람들이 소개되는데 아마도 현대인이라면, 보통 꾸준한 운동과는 담 쌓고 사는 보통의 사람들이라면 하나 또는 그 이상이 7가지 유형에 속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가장 먼저 나오는 것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침대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반대로 저녁에 잠들기 전 하면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스트레칭, 끝으로 자투리 시간 5분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스트레칭이 맛보기이나 정말 유용한 팁으로 소개된다.

 

 

사실 이런 스트레칭(운동을 포함해서)을 할 때 걱정되는 것이 호흡법이다. 숨을 들이쉬고 내쉬고 하는 것이 의외로 중요해서 호흡을 잘못하면 자칫 전체 운동 효과를 떨어트리게 되는데 책에서는 효과적인 호흡법도 알려줘서 여러모로 알차게 잘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간단한 용어 설명에서는 그동안 잘못 사용되어 온 운동 시 사용되는 용어를 바로잡아주니 앞으로 책을 통해서 운동을 할 때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미리 숙지하고 넘어가자.

 

본격적인 스트레칭은 신체 부위별로 나오는데 골반, 척추, 갈비뼈, 목선, 어깨, 등, 다리에 이르기까지 자신이 필요한 부위별로 찾아서 그곳을 집중적으로 연습해도 좋을것 같다. 이 책이 참 좋다고 생각했던 것은 일단 책의 크기가 일반적인 사이즈보다 크고 동작들을 사진으로 보여주되 설명도 실고 있어서 직접 따라해볼 사람들에겐 유용한데 여기에 하나 더 추가해서 QR 코드를 찍으면 영상으로 연결된다는 것이다.

 

실제로 사진과 글보다는 영상으로 보는게 순서나 올바른 자세로 스트레칭 하는데 도움이 되어서 휴대전화 속 동영상을 보면서 연습을 하니 더 좋았다. 그러니 이 책을 보실 분들도 QR 코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자.

 

여기에 하나 더, 바르자세 브로마이드가 수록되어 있으니 각 동작을 QR 코드로 익혀서 요일별로 추천하는 스트레칭 동작들을 해보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