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은 뉴요커 - 60만 유튜버 홍세림의 뉴욕 한 달 살기
홍세림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라나 사태가 벌어지기 전 해외여행은 너무나 흔했다. 정말 특별히 결격 사유가 있지 않고서는 누구나 갈려면 갈 수 있는 것이 해외여행이였다. 그래서 여행 전문작가가 아니더라도 일반인들이 자신들의 여행기를 SNS에 올리는 것도 흔했다.

 

그중에서는 초보 해외여행자도 있었지만 의외로 그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또 자신도 해외여행 이후 좀더 많은 곳을, 자주 여행하게 되면서 책으로 출간되는 사례도 종종 있었다. 그러다 이제는 여행 작가로 아예 전업하는 경우도 있고.

 

이 책의 저자는 무려 60만 팔로워를 거느린 유튜버라고 한다. 그런데 놀랍게도 자신은 파워 집순이라고. 하지만 한번 나가면(?) 해외로 간다고 하고 성격 또한 내향적이라고 한다. 책을 보면서 느낀점은 집순이이고 내향적이라고 해도 자신이 하고픈 일은 해내고야마는 대담함도 지닌게 아닐까 싶다.

 

가기 싫어서 안나가는 것과 나가고 싶어도 못나가는건 확실히 다르니 말이다. 

 

 

 

세계적인 팬데믹 이전에 우리나라에서는 소위 '한 달 살기'가 유행이였다. 처음에는 국내였으나 이후 해외의 어느 도시와 같은 곳으로 번져갔는데 이 책 역시도 뉴욕에서의 한 달 살기를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뉴욕에서 한 달 살기를 할 때 꼭 해보고 싶은 '버킷 리스트 20'을 작성했는데 여기에는 보통의 뉴욕 여행자가 하고 싶은 것도 있지만 자신의 개인적인 버킷리스트도 있다고 한다.

 

책의 시작부분에서는 독자들도 기회가 닿아 한 달 살기를 할 때 해보고 싶은 버킷 리스트가 있다면 적어보길 바라는 마음에서 공간을 마련해두기도 했다.

 

 

뉴욕으로 가기 전부터 향하는 과정, 그리고 실제 뉴욕 거주기까지 간략하지만 흥미롭게 담아내고 있는 이 책은 뉴욕 여행기인 동시에 단기 체류기, 그리고 실제 한 달 살기를 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정보서와도 같은 책인데 그 이유는 자신이 뉴욕에 살면서 경험한 것들이나 사용한 경비 등을 실제로 기록하기도 했고 또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불러일으켜 주기 위한 방법도 알려주기 때문이다.

 

독자들이 직접 써볼 수 있는 페이지가 많이 등장하는 것이다.

 

 

적금까지 깨고 뉴욕 왔다는 저자는 그 돈을 허투루 쓰고 싶지 않았을 것이고 그 마음은 매일 써내려간 가계부에서도 알 수 있다. 참 꼼꼼하게도 기록하고 있다.

 

자신의 한 달 뉴요커 생활기. 매일 매일 그 기록을 볼 수 있으니 흥미롭다. 비록 지금은 코로나 사태 때문에 여행이나 외국 체류가 어렵게 된 상황이지만 아마도 상황이 괜찮아진다면 저자는 또다시 어딘가로 한 달 살기 여행을 떠나지 않을까... 그리고 이후에는 독자들에게 새로운 여행기를 들려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기대를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