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파도에서 넘어지며 인생을 배웠다 - 넘어져도 무너지지 않고 다시 일어나는 법
캐런 리날디 지음, 박여진 옮김 / 갤리온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가 들면 새로운 것에 도전한다는 것이 쉽지 않다. 특히 무엇인가를 배우는 것은 더 어렵다. 그렇지만 때로는 그런 도전이 삶의 의욕을 불러오기도 하고 그 과정에서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영감을 얻기도 하는 등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하는 경우도 많다.

 

나는 파도에서 넘어지며 인생을 배웠다』는 하퍼 콜린스의 편집장이면서 영화 <매기스 플랜>의 원작자라고 하는 캐런 리날디라는 저자가 무려 마흔이라는 나이에 처음으로 서핑에 도전하면서 겪은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다.

 

 

솔직히 바다는 좀 무섭고 수영을 못하는 경우라 서핑을 배우기 위해 도전했다는 저자의 도전이 놀랍고 또 무수히 넘어지는 그 시간을 보내면서도 포기하지 않았던 모습이 대단하다. 얼마나 많이 넘어지고 또 그 과정에서 얼마나 많이 물에 빠지고 또 물을 먹었을까.

 

어떻게 생각하면 저자가 파도를 제대로 타기 위해 무수히 넘어지고 빠지길 반복했던 그 순간들은 우리의 인생과도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 실제로 저자는 이 이야기를 <뉴요가임스>에 칼럼으로 기고를 하게 되고 이는 무려 10만 회 이상의 공유라는 많은 사람들의 공감과 관심을 자아내게 된다.

 

100세 시대 늦은게 아니라고 말할수도 있지만 결코 쉽지 않은 도전, 포기하지 않는 용기는 분명 많은 사람들에게 그 자체로 힘이 되었을것 같다. 그리고 이것을 우리의 인생과 접목했을 때 불러오는 긍정적 반향은 분명 의미있는 글이 아니였을까 싶다.

 

 

삶의 전방위에 걸친 고찰, 그리고 참 인생이란 어렵구나 싶으면서도 의외로 긴장과 두려움을 벗고 끊임없이 도전한다는 것의 의미를 다시금 깨닫게 해주는 글이다.

 

한번도 해본 적 없는 서핑을 단번에 성공할 순 없을 것이다. 도전한 이상 무수히 넘어질 것이란 당연한 예측, 그래도 다시 일어날 것이라는 다짐, 그리고 실제로 이어지는 행동. 그것만이 결국 서핑을 제대로 하게 만드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자 정도일 것이다. 다른 방법이란 없다. 무수히 넘어지고 다시 일어날 수 밖에.

 

아니면 포기하고 그만두는 것 말고는 없는 순간. 우리의 인생도 그런 것일지도 모른다는 이야기를 읽으면서 저자가 수없이 많은 파도를 타며 느꼈던 그 깨달음을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조금은 쉽게 알아갈 수 있을테니 이 책은 또다른 누군가에겐 그동안 망설이고만 있던 새로운 도전에 용기를 선사할지도 모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